상수역 카페 & 드라마 촬영지 “미남당 & 배배꼬”

상수역 카페 & 드라마 촬영지 “미남당 & 배배꼬”


상수역 카페 &  드라마 촬영지 “미남당 & 배배꼬”

 

미남당은 2022년 KBS에서 방영된 드라마이다. 이는 월화드라마로 총 18부작으로 방영이 되었다. 미남당은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이다. 웹소설의 제목은 “미남당 사건 수첩”으로 카카오페이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미남당은 “전직 프로파일러, 사기꾼 박수무당이 되다?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드라마로, 미남당이라는 카페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상수역에서 볼 수 있는 카페, 미남당 & 배배꼬”

 

드라마 속에서 미남당의 배경이 되었던 카페는 실제로 상수역 인근에서 찾을 수 있다. 상수역 카페거리에 자리 잡고 있는 카페로 외관부터 화려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상수역의 다른 가게들 역시도 기본적으로 화려한 인테리어와 아웃테리어를 배경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데, “MZ세대“들이 열광할 만한 힙함을 풍기는 장소이기도 하다.

 

 

”2층 규모의 대형 카페“

 

매장은 2층 규모로 이루어져 있다.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확인할 수 있기도 한데, 옥상으로 향하는 길로 보인다. 하지만, 겨울에 방문했던지라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2층까지만 둘러보았다.

 

1층은 주문을 할 수 있는 카운터와 소품 등이 마련되어 있다. 드라마에서 사용했던 소품들을 전시해 놓은 것 같은 분위기이다. 피아노가 마련되어 있어서 피아노를 잘 치는 사람이라면, 피아노를 쳐볼 수도 있다.

 

2층에서는 보다 더 많은 좌석을 찾을 수 있다. 1층에서 주문한 커피, 음료, 간식 등을 가지고 2층으로 올라가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야외에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밖에서 경치를 감상하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도넛으로 유명하기도 한 미남당”

 

미남당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도넛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다. 미남당은 도넛으로도 잘 알려진 곳이라고 한다. 이 날은 점심식사를 푸짐하게 하고 왔기에, 도넛을 주문해보지는 못했지만, 나중에 다시 찾아오게 된다면, 도넛도 한 번 맛을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소위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을 촬영하기에 좋은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는 장소이다.

 

“상수역 카페, 미남당”

 

  • 주소 : 서울 마포구 독막로 15길 25
  • 전화번호 : 02-6013-7874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