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프랑스 테마파크 ”쁘띠프랑스“

가평 프랑스 테마파크 ”쁘띠프랑스“


가평 프랑스 테마파크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는 ”작은 프랑스“라는 뜻으로 2008년 7월 28일 가평군 청평면 청평호수 북쪽 117,357 제곱미터 부지에 조성된 프랑스 문화마을 콘셉트의 테마파크이다.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프랑스 거리를 거닐고 있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는, 프랑스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이와 유사한 장소로는 파주에 있는 ”프로방스 마을“이 있는데, 프로방스 마을의 경우에는 테마파크라기보다는 상업시설의 느낌이 드는 곳으로 ”쁘띠프랑스“와는 차이가 있다.

 

 

”다양한 유럽 문화 골동품을 감상할 수 있는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에서는 ”어린 왕자“와 관련된 작품, 물건, 소품 등을 찾아볼 수 있다. 어린 왕자의 작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삶과 인생에 관한 내용에서부터 어린 왕자 작화의 탄생 등의 배경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장소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다.

 

이 외에도 쁘띠프랑스에서는 대표가 수십년간 모아 온 유럽 문화 관련 골동품 컬렉션을 볼 수 있다. 수천여 점의 각종 도자기, 인형, 오르골, 공예품, 고가구를 수집하여 테마별로 건물 곳곳에 빼곡하게 전시해 두었다.

 

 

”이용시간 및 입장료”

 

쁘띠프랑스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연중무휴로 운영이 된다. 입장료는 아래와 같다. 단, 이후에 생긴 ”피노키오와 다빈치“와 함께 방문하는 경우에는 할인이 된다.

 

”쁘띠프랑스 입장료“

 

  • 대인 : 12,000원
  • 청소년 (중, 고등학생) : 10,000원
  • 소인 (36개월 - 초등학생) : 8,000원

 

 

”다양한 볼거리, 사진 촬영 명소를 찾을 수 있는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대표가 모아둔 다양한 골동품들을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다. 거리 전체가 프랑스의 한적한 마을 콘셉트로 꾸며져 있어서 테마파크를 돌아보는 내내 곳곳에서 사진촬영을 하기에도 좋다.

 

특히, 연인이나 가족끼리 방문했다면, 사진 촬영을 하기에 바쁠 수도 있을 것이다. 주요 사진 촬영 명소로는 세계 각국의 언어로 사랑한다는 말이 쓰인 벽, 어린 왕자 동상, 그리고 기타 마음에 드는 거리 곳곳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 같다.

 

 

“공연, 오르골 시연”

 

쁘띠프링스에서는 시간에 맞추어서 공연을 하기도 한다. 공연 관람료는 이미 입장료에 포함이 되어 있어서 시간에 맞추어 공연이 열리는 장소를 방문하면 된다. 야외 공연장에서 공연이 열리는 듯하기도 하고, 건물 안에서 공연이 열리기도 하는 듯하다.

 

시간에 맞추어서 ”오르골 시연“을 관람할 수 있었다. 대표가 모아둔 다양한 오르골을 하나씩 설명해 주고 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르골만으로도 이렇게 다양한 콘텐츠를 쏟아낼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랄 수밖에 없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오르골은 실제로 새를 박제해서 만든 오르골과 손으로 직접 돌려서 연주하는 오르골을 떠올려 볼 수 있다.

 

 

”드라마 촬영지로 활용된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는 드라마 촬영지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MBC에서 방영되었던 베토벤 바이러스, 개인의 취향, SBS에서 방영된 별에서 온 그대, 시크릿 가든, 런닝맨 등과 같은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영화, CF 등의 촬영지로 활용되면서 더욱더 인기를 끌었다.

 

 

“프랑스 출신의 친구와 방문했던 날"

 

이날은 실제로 프랑스에서 온 친구와 이곳을 방문했다. 우리나라에서 “프랑스”를 방문할 것을 전혀 예상치 못했던 친구여서 그런지 쁘띠프랑스를 둘러보면서 들떠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특히, 프랑스의 옛 집을 그대로 복원해 놓은 곳을 둘러보면서는 어린 시절 보았던 할머니 집과 완전히 똑같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다.

 

 

“분수에 동전을 뒤로 던지는 미신”

 

쁘띠프랑스 마을 곳곳을 둘러보다 보면, 조그마한 분수가 보이기도 한다. 유럽 사람들은 이러한 분수에 얽힌 미신이 있어서 그런지 분수를 보자마자 뒤로 돌아서 동전을 던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트레비 분수에 얽힌 미신과 같은 미신이라면, 아래와 같은 내용의 미신으로 동전을 던졌을 것이다.

 

동전을 뒤로 던져서 넣으면 다시 로마로 돌아온다는 전실이 첫 번째이고, 또 한 번 다시 성공시키면,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속설이다. 여기에서 동전을 한 번 더 던지면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다는 전설이 있다.

 

크게 기대를 하지 않고 방문했던 “쁘띠프랑스”였지만,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고 사진을 찍을 장소가 많아서, 전체를 다 둘러보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렸다. 혹시나 여행을 목적으로 방문을 하는 경우라면, 여유 있게 시간을 가지고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2021년에 새롭게 생긴 쁘띠프랑스 뒤쪽에 있는 이탈리아 마을인 ”피노키오와 다빈치“까지 둘러볼 것을 감안한다면, 더욱더 시간을 여유있게 잡는 것이 좋다.

 

“경기도 가평, 프랑스 테마파크 쁘띠프랑스“

 

  • 주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 전화번호 : 031-584-8200
  • 영업시간 : (매일) 9:00 - 18:00
  • 홈페이지 : http://www.pfcamp.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