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선정릉 “맥도날드 강남삼성DT점”

서울 선정릉 “맥도날드 강남삼성DT점”


서울 선정릉 “맥도날드 강남삼성DT점”

 

맥도날드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다국적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다. 패스트푸드 햄버거의 대명사격으로 쓰이며, 코카콜라, 애플과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진출한 맥도날드는 자사의 메뉴 “빅맥” 가격을 토대로 물가를 산정하는 ”빅맥 지수“라는 개념을 만들어 낼 정도로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한 기업이다.

 

 

“맥도날드는 부동산 기업?”

 

1974년 텍사스 대학교에서 맥도날드 창업자 레이 크록의 강연이 열렸다. 강연이 끝난 후 레이는 학생들에게 “내가 무슨 사업을 하느냐?”라고 물었고, 학생들은 그저 농담으로 생각하면서 웃으면서 햄버거 사업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자 레이는 “틀렸소. 난 햄버거 장사가 아니라 부동산 사업을 한다오.”라고 말했다.

 

실제로 맥도날드는 단일 기업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중적으로 햄버거를 판매하여 이득을 취하는 기업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햄버거 판매는 2차적인 부분이고 실제로는 부동산 사업을 벌이는 기업이기도 하다.

 

 

”맥도날드 강남삼성 DT점“

 

맥도날드는 주요 거점도시의 주요 지역에서 찾을 수 있는데, 강남에서도 여러 곳의 맥도날드를 찾을 수 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강남삼성 DT점으로 지하철역 선정릉역 근처에 있다. 찾아가는 방법은 간단하다. 지하철역 선정릉역 3번 출구로 나와서 내리막길을 따라서 조금 걸어내려오면 찾을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를 제공하는 매장으로 멀리서 보아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덕분에 차를 몰고 들어와서 차에서 주문한 음식을 받고 나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기도 하다.

 

 

”2층 규모의 매장“

 

맥도날드 강남삼성 DT점은 2층 규모로 되어 있다. 1층에서 키오스크나 카운터를 통해서 주문을 하고, 2층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물론, 1층에도 일부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서 식사가 가능하지만, 2층에 자리가 많아서 2층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매장은 제법 넓은 편으로, 건물 역시도 상대적으로 새 건물처럼 보여서 깔끔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특히, 2층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혼자서 방문했다면, 2층 창가자리에서 창밖 경치를 감상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기도 하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빠르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매장으로, 전 세계적으로 항상 같은 품질의 맥도날드 음식을 맛보고 싶을 때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강남, 맥도날드 강남삼성 DT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