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호수공원 “센트럴파크“

인천 송도, 호수공원 “센트럴파크“


인천 송도, 호수공원 “센트럴파크“

 

인천 송도 신도시의 중심에 있는 센트럴파크는 말 그대로 송도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중앙공원이다. 송도 센트럴파크는 여의도 공원의 2배 넓이에 달하는 공원으로 2009년 8월 7일 개장했다.

 

송도 센트럴파크는 고밀도 주거, 상업구역이 밀집한 송도 국제도시의 중심에서 시민들에게 쉴 수 있는 대형 녹지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건립된 공원으로, 미국 뉴욕에 있는 센트럴파크와 닮아있는 공원이기도 하다. (실제로 이름 역시도 센트럴파크로 같다.)

 

 

“국제사회 속 대한민국 지형 특징을 살려 만든 공원”

 

센트럴파크는 국제사회 속, 대한민국의 지형 특징을 잘 살려서 만든 공원으로, 공원 내부에서는 대한민국의 산맥을 표현한 언덕들과 바다를 표현한 호수, 그리고 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공원 중심을 가로지르는 인공호수는 해수를 끌어들여 사용하며, 그 위로는 수상택시, 보트, 카약 등의 레저를 이용할 수 있기도 하다.

 

 

“빌딩 숲 중심에서 쉼터를 제공하는 공원”

 

센트럴파크는 송도 빌딩 숲의 중심에서 쉴 틈을 제공하는 공원이다. 센트럴파크 주변으로는 송도 더 샾 퍼스트월드, 송도 컨벤시아, 쉐라톤 인천 호텔, 포스코타워, 롯데마트, 송도 타임스페이스, 지웰 푸르지오시티, 오라카이 송도 파크 호텔, 인천 스타트업 파크, 더샾 송도센트럴 3차,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 포스코건설 본사 사옥, 인천도시역사관, 송도 트라이볼, G타워, 송도 커넬워크, 송도 더샾 센트럴파크 1,2차, 송도 센트럴 푸르지오 등의 아파트와 건물로 둘러싸여 있다. 이는 주거 공간과 상업 공간으로 쓰이는 장소들이다.

 

지하철역 역시도 인접해 있다. 인천대입구역과 센트럴파크역 모두 인접해 있는 지하철역이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공원“

 

송도 센트럴파크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원이다.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자라고 있는 억새풀 등을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다. 특히 단풍이 드는 가을철에 방문하면 더욱더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송도 트라이볼“

 

센트럴파크 안에서 혹은 인근에서는 특별한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다. 대표적으로는 “트라이볼”이라는 시설이다. 이는 센트럴파크 서쪽에 세워진 오페라하우스로,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해서 수많은 광고에 등장했다.

 

이는 2009년 인천세계도시축전 홍보용으로 이용되고 별다른 이용 방안이 없었으나, 인천문화재단에 운영권을 넘김으로써 다양한 전시, 공연활동에 사용하고 있다.

 

 

“인천 도시 역사관”

 

인천도시 역사관 역시도 2009년 인천 세계도시 축전 당시 건설된 건물로, 트라이볼울 옆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인천의 역사, 도시계획 및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홍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9년에 제작된 인천 지역의 디오라마 역시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송도 한옥마을, 경원재 앰배서더”

 

센트럴파크 안에서는 작은 규모의 한옥마을이 조성되어 있기도 하다. 여기에서는 호텔 및 식당, 카페 등을 찾을 수 있다. 특히, 한옥 호텔인 경원재 앰배서더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며, 2015년 5월에 개장되었다.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수상 레저”

 

송도 센트럴파크에서는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다. 탑승 위치는 송도 센트럴파크 동쪽, 포스코타워 맞은편, 이스트보트 하우스에서 탑승할 수 있다. 탑승할 수 있는 보트는 3가지로 시간은 모두 30분이며, 비용은 아래와 같다. (소인은 8세 미만 기준)

 

  • 패밀리 보트 : 42,000원 (6명 정원, 성인 5명, 소인 1명)
  • 구르미 보트 : 38,000원 (5명 정원, 성인 4명, 소인 1명)
  • 문보트 : 38,000원 (3명 정원) (2인 이하 커플은 30,000원)

 

이스트보트 하우스에서 탑승할 수 있는 수상 레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이스트보트 하우스 카페”

 

보트에 탑승할 수 있는 이스트보트 하우스 2층에서는 카페를 찾을 수 있기도 하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특히 야외에서 송도 센트럴파크의 경치를 감상하면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단, 주말에는 송도 지역 주민뿐 아니라, 근처의 주민들까지도 관광을 오기에 자리를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으로 인천 송도를 방문하는 경우, 빼놓지 않고 방문해야 할 곳이다.

 

“송도 센트럴파크의 주차장”

 

송도 센트럴파크 지하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주차 요금은 1시간당 1,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과거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는데,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에서 센트럴파크 지하 주차장이 등장한다. 유재석 씨와 싸이가 요란하게 분장을 하고 춤을 추는 장소가 바로 이 송도 센트럴파크의 주차장이다.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동 24-5
  • 전화번호 : 032-456-286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