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4차 산업 종합 체험관 “X-SPACE”

용산, 4차 산업 종합 체험관 “X-SPACE”


용산, 4차 산업 종합 체험관 “X-SPACE”

 

4차 산업혁명이라는 이름 하에 산업구조가 변경되고 있다.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기술들이 새롭게 등장함에 따라서, 산업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맞추어, 교육 역시도 발맞추어 변화하고 있는데, 서울 용산 전자상가에서는 이러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춘 체험과 교육을 제공하는 공간을 찾을 수 있다.

 

 

”용산 전자랜드, 4차 산업 종합 체험관, X-SPACE”

 

용산 전자랜드 신관 4층에서는 “X-SPACE”라는 이름의 4차 산업 교육 및 체험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280평 규모의 4차 산업 테마 공간으로 가족 단위 체험 및 학교 단체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3D 프린터, VR, 코딩 로봇 등 관련기구, 장비들이 완비되어 있는 공간이다.

 

 

”AR, VR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놀이 공간“

 

”X-SPACE”는 교육 및 체험 공간이기도 하지만,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체험들을 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그래서 다른 의미로는 “AR, VR”등의 4차 산업 혁명 관련 기술이 접목된 놀이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마련된 공간에서는 ”VR” 기술을 활용한 “VR 플라잉“, ”VR 레이싱, “VR 케이브”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VR 플라잉“의 경우에는 실제 현실에서 진행하면 사망률이 굉장히 높은 익스트림 스포츠인 ”윙슈트“를 VR 공간에서 간접 체험할 수 있다. ”VR 레이싱”의 경우에는 F1 레이싱 자동차를 타고 트랙을 돌아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현실에서는 위험성으로 인해서 쉽게 체험할 수 없는 종목을 ”VR“을 통해서 가상현실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다.

 

 

”AR 로봇 대전“

 

“X-SPACE”의 가운데를 차지하는 공간에서는 AR 기술을 활용한 로봇 대전을 체험할 수 있기도 하다. 현실 공간에 있는 로봇에 AR 기술을 접목시켜서 마치, “FPS” 게임을 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공간은 로봇 코딩 공간으로 활용이 된다.

 

“3D 프린터, 3D 펜아트”

 

AR, VR 기술 외에도 기존의 프린터와는 차이를 보이는 ”3D”를 활용한 프린팅 기술에 대해서 체험을 해볼 수 있기도 하고, 교육을 제공하기도 한다. 3D 프린팅을 이용해서 결과물을 출력해 볼 수 있기도 하고, 3D 펜을 이용해서 새로운 아이템을 디자인하고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하기도 한다.

 

 

”슈팅 랜드“

 

여러 체험 공간이 있지만, 학생들이 가장 흥미를 끄는 공간은 역시 슈팅 랜드가 아닐까 싶다. BB탄 총을 활용해서 사격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학생 단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경우 가장 많은 학생들이 줄을 서서 체험하고자 하는 공간이 바로 사격이다.

 

”운영 시간과 비용“

 

“X-SPACE”의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13:00 - 18:00까지 운영이 되며, 주말에는 11:00 - 18:00까지 운영이 된다.

 

요금은 사격만 체험하는 경우에는 4,000원, 5종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30,000원이다. 이용 요금은 아래와 같다.

 

  • 사격 : 4,000원
  • X-1 (1종) : 9,000원
  • X-2 (2종) : 15,000원
  • X-3 (3종) : 20,000원
  • X-5 (5종) : 30,000원

 

또한, 다양한 교육 체험을 기초 과정에서부터 전문 과정까지 제공을 하는데,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를 할 수 있다.

 

“서울 용산, 4차 산업 교육, 체험 공간, X스페이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