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콩나물국밥 맛집 “삼백집 잠실직영점“

잠실 콩나물국밥 맛집 “삼백집 잠실직영점“


잠실 콩나물국밥 맛집 “삼백집 잠실직영점“

 

삼백집은 현재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운영되는 곳이다. 본점은 전주에 있는데, 삼백집의 이름은 ”하루에 삼백 그릇만 판매한 것“에서 유래했다.

 

삼백집의 창업자 이봉순 할머니는 아무리 많은 손님들이 찾아와도 삼백 그릇 이상은 팔지 않았다. 삼백 그릇이 다 팔리면 오전이라고 하더라도 문을 닫았고, 이 소문이 나면서 많은 분들이 이 간판 없는 국밥집을 ”삼백집“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허영만의 식객에도 소개된 삼백집“

 

삼백집의 본점은 1947년경 전주 본점 자리에서 시작하여, 7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이어져 온 식당이다. 현재 전주 본점 대표인 조정래 대표의 할머니, 어머니의 대를 이어서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삼백집은 허영만 화백의 식객에서도 등장하는 전통있는 맛집으로 소개되고 있다.

 

 

“삼백집 잠실직영점”

 

삼백집의 본점은 전주에 있는데, 서울 곳곳에서도 “삼백집”을 만나볼 수 있다. 삼백집의 주력 메뉴는 전주를 대표하는 두 가지 메뉴인 “콩나물 국밥”과 “비빔밥“이다. 이 중에서도 삼백집의 경우에는 콩나물국밥이 더 유명한 곳이다.

 

삼백집 잠실점의 경우에는 석촌호수 서호 남쪽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석촌호수 교차로 대로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식당으로 손쉽게 찾을 수 있다.

 

1층 규모의 식당인데, 신발을 벗고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좌식 좌석도 마련이 되어 있으며, 규모가 제법 큰 편으로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콩나물 국밥 8,500원”

 

삼백집에서 맛볼 수 있는 두 가지의 대표 메뉴 중에서 이번에는 콩나물국밥을 맛보았다. 삼백집을 대표하는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음식이다.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간단하게 김치와 깍두기가 밑반찬으로 나온다. 여기에 김 하나를 같이 주는데, 김은 기호에 따라서 국밥에 넣어서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김을 잘게 부숴서 국밥에 넣어서 함께 먹는 것을 선호하기에 이번에도 그렇게 식사를 했다.

 

잠실역점에서는 또한, 밥이 모자라면, 셀프로 공깃밥을 보관하고 있는 곳에서 밥을 꺼내오면 된다. 개인적으로 식사를 많이 하는 대식가인 편이라, 추가 비용을 내지 않고 밥을 추가로 먹을 수 있어서 이 점은 좋았다.

 

 

“삼백집 제대로 즐기는 방법”

 

한쪽에 보면, 삼백집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라는 안내가 있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국밥 간은 새우젓이 깔끔
  2. 장조림은 국밥 간 조절용으로 많이 짬
  3. 모주와 곁들이면 맛있음
  4. 세트 메뉴 주문시 할인
  5. 해장용으로는 해온반이 깔끔함
  6. 김은 부셔서 국밥에 넣거나 콩나물을 싸서 드세요.

 

“전주 전통주, 모주”

 

모주는 전주를 대표하는 3가지 먹거리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전주 지역의 전통주로, 도수가 약 1도에서 2도 정도밖에 되지 않는 아주 약한 술이다.

 

모주는 한약 재료를 이용해서 만드는 술로, 막걸리, 과일청, 계피, 감초, 대추, 흑설탕 등을 활용해서 만든다. 도수가 약하고 한약 재료가 들어가는 술이라 술이 약한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술인데, 삼백집 역시도 전주에 기반한 식당이다 보니, “모주”를 맛볼 수 있기도 하다.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을 서울에서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부담없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식당이다.

 

“서울 광화문, 삼백집 경복궁역점”

 

  •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 133-3
  • 전화번호 : 02-725-7555
  • 영업시간 : (월-금) 10:00 - 22:30 (토-일) 7:00 - 22:30
  • 홈페이지 : http://www.300zip.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