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3대 순대국 맛집, 잠실 “청와옥”

서울 3대 순대국 맛집, 잠실 “청와옥”


서울 3대 순대국 맛집, 잠실 “청와옥”

 

서울 3대 순대국밥 맛집으로는 을지로 청와옥, 약수 순댓국, 선릉 농민백암순대, 영등포 삼거리먼지막순댓국, 서일순댓국 중에서 3곳이 꼽히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청와옥”은 항상 3대 순댓국 맛집으로 손꼽히는 편이다.

 

 

“서울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청와옥”

 

청와옥은 을지로에 본점이 있긴 하지만, 서울 곳곳에서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잠실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잠실 석촌호수 서호 남쪽에서 찾을 수 있다.

 

본점은 을지로에 있지만, 체인으로 운영되는 식당이기에 다른 지점을 방문헤도 맛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을 것이다.

 

 

“놀면 뭐 하니에서도 소개된 청와옥”

 

놀면 뭐 하니라는 방송에서도 청와옥이 소개되었던 적이 있다. 94회에서 무한상사 유본부장(유재석)님이 청와옥 을지로점을 방문해서 얼큰 순댓국을 먹는 장면이 소개되었다.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미디어에도 소개가 된 것으로 보인다.

 

지나가면서 본 모든 청와옥에는 항상 식사 시간이 되면 많은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잠실에 있는 지점 역시도 마찬가지다.

 

다행히 웨이팅은 가게 앞에 마련되어 있는 기계를 통해서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통해서 연락을 받아서 입장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내 앞에 몇 팀의 손님이 대기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정확한 예상 시간은 알 수 없지만, 앞에 대기하고 있는 팀을 기준으로 시간을 가늠할 수 있기도 하다.

 

“편백정식 14,000원“

 

청와옥에서는 순대국만 주문할 수 있기도 하고, 편백 정식을 주문할 수 있기도 하다. 순댓국만 주문하는 경우에는 보통 사이즈의 경우 9,000원이고, 특 사이즈는 11,000원이다.

 

편백정식은 보통 사이즈가 14,000원, 특 사이즈는 16,000원으로 가격은 제법 나가는 편이나, 순대국밥에 편백에 나오는 순대와 수육까지 같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방문에서 주문한 메뉴는 편백정식으로, 개인적으로는 많이 먹는 편이라, 보통 식당에서는 항상 아쉬움이 많이 남는 편이었으나, 청와옥에서는 순대국밥에서도 순대와 고기가 많이 들어가고, 밥도 푸짐하게 나오는 편에다, 편백함에 수육과 순대가 푸짐하게 나오기에 배부르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

 

매장은 그리 넓지는 않은 편이나, 너무 작지도 않은 편으로 약 10-15개 정도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 정도이다.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인테리어가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한다. 맛뿐만 아니라, 분위기 역시도 만족스럽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이다.

 

“서울 잠실, 청와옥 석촌호수직영점“

 

  • 주소 : 서울 송파구 삼학사로 96
  • 전화번호 : 02-422-0550
  • 영업시간 : 8:00 - 22: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