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홍대 댄스 학원 “에일리언 댄스 스튜디오”

서울 홍대 댄스 학원 “에일리언 댄스 스튜디오”


서울 홍대 댄스 학원 “에일리언 댄스 스튜디오”

 

최근 들어서 세계적으로 ”K-POP”이 각광을 받고 있다. “BTS”를 통해서 대한민국의 음악이 세계인에게 감명을 주고, 다양한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넷플릭스의 인기순위 상위권에 자리 잡으면서, 대한민국은 점점 문화, 콘텐츠 강국으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다.

 

이러한 한류붐으로 인해서, 자연스럽게 대한민국의 댄스 수업을 체험하고자 하는 외국 학생들의 수요 역시도 늘어나고 있다.

 

 

”서울 홍대, 에일리언 댄스 스튜디오“

 

서울에서 가장 젊은 느낌이 물씬 풍기는 동네인 홍대에서는 이러한 ”K-POP Dance”를 체험하고, 수업을 들어볼 수 있는 장소를 여럿 찾을 수 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에일리언 댄스 스튜디오(Alien Dance Studio)”라는 곳으로, 마찬가지로 홍대에 자리하고 있는 댄스 학원이다.

 

에어리언 댄스 스쿨은 “한국혈맹단”이라는 문구가 쓰여있는 건물의 3층에 자리하고 있다. “한국혈맹단”이라는 글귀가 한자로 쓰여 있어서 특별히 강렬한 인상을 풍긴다. 혈맹단이라는 단어 자체도 강렬한 인상을 풍기는데, 한자로 쓰여 있으니 더욱더 강렬하다.

 

 

 

“춤을 가르치는 사람, 배우는 사람,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장소”

 

에이리언 댄스 스쿨은 춤을 배우는 사람, 가르치는 사람,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한 공간이다. 덕분에 이렇게 춤을 연습하고 가르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 데뷔를 희망하는 연습생들이 이 곳에서 꿈을 키워왔다. 현재는 유명한 걸그룹에 속해있는 가수들 역시도 한 때는 이곳에서 꿈을 키우면서 춤을 연습해 왔다.

 

”K-POP”은 현재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덕분에 외국에서도 한국의 춤, 엔터테인먼트 트레이닝 문화 등에 대해서 배워가고 싶어 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단순히 외국인들만 관심을 가지는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역시도 관심을 가지는 공간이다. 방문한 시간에도 세션이 끝나면 다음 세션에서 춤을 배우고 연습하려고 하는 연습생들이 대기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홍콩 청소년 협회, K-POP 댄스 체험“

 

이날 ”에어리언 댄스 학원”을 방문한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홍콩 청소년 협회”에서 대한민국을 방문한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K-POP 댄스”를 체험해보고 싶다고 해서였다.

 

덕분에 이 장소를 섭외하여, 능력 있고 열정 있는 사람들이 우리나라의 케이팝 댄스를 체험하기 위해서 온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지도하는 모습을 직접 참관할 수 있었다.

 

수업시간은 약 1시간 30분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길지 않은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수업을 즐기면서 잘 따라오고, 어느 정도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모습이 대견하기만 했다.

 

 

“건물 옥상에서 내려다보는 홍대 일대의 경치”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면 홍대 일대의 경치를 제법 높은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홍대 일대에 있는 건물 옥상에서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 거의 없기에, 이곳에 사람들을 데리고 올라오면 대부분 좋아한다는 원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기도 했다.

 

열정적이면서도 동시에 자신의 일을 즐길 줄 아는 모습을 보면서, 학생들 역시도 원장님을 통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밖에서 보면, 어떤 곳인지 잘 모를 것 같은 그런 분위기의 장소이지만, 내부에서는 열정적으로 자신의 꿈을 위해서 달려가는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서울 홍대, 에일리언 댄스 스튜디오“

 

  •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46 3층
  • 전화번호 : 02-332-4849
  • 영업시간 : (월-금) 13:00 - 21:00
  • 홈페이지 : http://aliendancestudio.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