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촌 “바람산 전망대”

서울 신촌 “바람산 전망대”


서울 신촌 “바람산 전망대”

 

서울 신촌 일대는 대학가를 상징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이다. 신촌역 일대를 기점으로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와 같은 굵직한 대학들이 포진하고 있다. 덕분에 신촌역 일대에서는 젊은 청춘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신촌 일대에서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를 찾을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이지만, 의외로 찾을 수 있기도 하다. “바람산”이라는 이름의 신촌 일대에 솟아있는 언덕으로, 신촌에서는 이곳에 공원을 조성하고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를 신설했다.

 

 

“서울 신촌, 신촌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 바람산 전망대”

 

신촌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 가는 방법은 우선 신촌동 주민센터를 찾으면 된다. 연세대학교나 이화여대 방향에서 신촌동 주민센터로 오게 되면, 홍콩처럼 야외에 에스컬레이터가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에스컬레이터를 활용해서 편리하게 언덕을 오를 수 있다.

 

신촌동 주민센터 우측에 나 있는 언덕길을 따라서 오르면,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계단을 통해서 공원으로 올라갈 수도 있지만, 편리하게 야외 엘리베티어를 탑승하고 올라갈 수 있기도 하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서, 계단을 오르거나 언덕길을 통해서 조금 더 올라가면 신촌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에 다다를 수 있다. 서울 남산타워와 같이 아주 높은 전망대는 아니지만, 신촌 일대와 연세대학교 일대를 한눈에 담아서 볼 수 있는 신촌의 숨어있는 명소이다.

 

 

”신촌 바람산 전망대 : 창천근린공원“

 

신촌 바람산 전망대가 있는 곳의 공식 이름은 창천 근린공원이다. 지역명으로는 창천동이기에 이렇게 이름이 붙은 모양새다.

 

창천근린공원 역시도 공원이기에 여러 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체력단련을 할 수 있는 기구들이 들어서 있는데, 다른 곳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벤치프레스까지도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조그마한 코트도 마련이 되어 있어서, 구기 종목을 할 수 있기도 하다.

 

신촌 일대에서 일부러 찾지 않으면, 잘 알 수 없는 곳으로, 신촌 일대의 경치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숨어있는 명소이다. 낙조, 야경 등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신촌, 창천근린공원”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4-55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