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화문 중식당 “샤니웨니”

서울 광화문 중식당 “샤니웨니”


서울 광화문 중식당 “샤니웨니”

 

서울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덕분에 광화문 일대에서는 직장인들의 수요를 감당하기 위한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다. 특히 광화문 일대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메뉴를 찾아볼 수 있는데, 중식 역시도 예전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중국집에서부터 조금은 더 고급스러운 소위 ”중식당“이라고 칭할 수 있을 것 같은 식당들 역시도 여럿 찾아볼 수 있다.

 

샤니웨니 역시도 광화문 일대에서 찾아볼 수 있는 식당으로 중국집이라고 하기보다는 중식당이라고 칭할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식당이다.

 

 

”서울 광화문 중식당, 샤니웨니“

 

샤니웨니는 광화문 광장 기준으로 서쪽에서 찾을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1번 출구에서 상당히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다. 1번 출구로 나와서 골목길을 따라서 들어오면 건물 2층에서 찾을 수 있는데, 건물 1층 입구에서 아치형의 환영 팻말을 찾을 수 있어서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다.

 

샤니웨니의 간판에서는 새우 모양을 찾을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새우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듯한 중식당이다. 하지만, 꼭 새우 요리만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중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기도 한다.

 

 

“다양한 중국 요리를 제공하는 샤니웨니”

 

샤니웨니의 메뉴판을 살펴보면, 낯선 이름의 메뉴를 살펴볼 수 있다. 코스요리에서부터 다양한 요리들까지 제공한다. 요리를 주문하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코스요리는 1인당 약 25,000원에서 30,000원 정도 사이에 맛볼 수 있다.

 

물론, 항상 이러한 요리 메뉴를 주문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가격도 부담스러울 수 있고, 시간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간단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서 방문하는 경우도 있을 것인데, 이런 경우에는 “식사류” 메뉴를 살펴보면 된다 

 

식사 메뉴에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짜장면, 짬뽕, 볶음밥” 등의 메뉴를 살펴볼 수 있는데, 가장 저렴한 메뉴인 짜장면은 7,000원에서부터 시작한다. 볶음밥은 게살볶음밥을 기준으로 10,000원이다.

 

 

“게살볶음밥 : 10,000원, 짜장면 7,000원”

 

이날은 여럿이서 방문해서 게살볶음밥과 짜장면을 주문했다. 메뉴를 곱빼기로 주문해서, 나누어서 맛보기로 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중국집에서 곱빼기를 주문하면, 1,000원 정도가 추가가 되는데, 샤니웨니에서는 곱빼기가 모두 3,000원씩 추가가 되었다.

 

짜장면의 경우에도 3,000원 추가, 볶음밥의 경우에도 3,000원이 추가가 되어서 곱빼기를 주문하는 경우에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이 될 수 있으니 주문 전에 미리 감안하는 것이 좋다.

 

 

“깔끔한 분위기의 중식당”

 

샤니웨니는 상당히 깔끔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중식당이다. 우리가 흔히 중국집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그런 중국집이 아니라, 중식당에 가까운 분위기이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도 깔끔한 편이고, 층고가 높아서 시원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한다.

 

홀로 이루어져 있어서, 개별 공간이 제공되지 않는 것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적당한 수준에서 접대를 하는 경우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분위기의 장소이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에서 무난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중식당으로, 광화문 근처에서 중국 음식이 생각날 때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단, 곱빼기로 음식을 주문할 때는 가격이 3,000원이 추가가 되니, 이 점을 감안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서울 광화문 중식당, 샤니웨니“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길 11-9 2층
  • 전화번호 : 02-730-3599
  • 영업시간 : (월-금) 11:30 - 22:00 (일, 공휴일) 11:30 - 21:00 (월-금 휴게시간 15:00 - 17:30)
  • 휴무일 : 토요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