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팔 이야기 "핀란드에서 온 편지, 그 속에 있던 것은?"

펜팔 이야기 "핀란드에서 온 편지, 그 속에 있던 것은?"


펜팔 이야기 "핀란드에서 온 편지, 그 속에 있던 것은?"

계속해서 펜팔을 하면서 받은 편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 편지는 제가 2009년 4월 7일에 받은 편지인데요.
예전에 포스팅을 한번 하긴 했었습니다, 예전에 보셨던 분들은 기억이 나실 수도 있겠네요.


이번에도 주소는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이 편지를 보내준 친구는 바로 예전에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준 친구인데요.

특이하게도 모든 편지를 연필로 다 쓰더군요. 주소까지도 연필로 쓰여있었습니다.

그래도 연필이든 볼펜이든 어떻습니까, 일단 손으로 쓴 편지를 받으면 신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이렇게 이번에도 한글로 시작을 하네요.

전 편지를 쓸 때 핀란드어로 쓰지 않았었는데 말이죠.

괜히 미안해집니다.



그리고, 편지 마지막에 이렇게 선물을 하나 넣어두었더라구요.

그것은 바로 핀란드산 자일리톨 껌이었는데요.

한글로 이렇게 "저일리톨"이라고 적어두기도 했고, 마지막에는 재치있게 "휘바 휘바!"라고 써두기도 했네요.

그 때 받았던 자일리톨 사진은 예전에 찍어둔 것밖에 없는 관계로, 화질이 좋지 않은 사진을 첨부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



이렇게 생겼었는데요. 핀란드에서 바로 날아온 자일리톨이었는데...

그 맛은... 정말, 뭐라 표현하기가 힘든 맛이었습니다.

사실 엄청 기대하고 씹었습니다만, 씹는 순간 입안에 퍼지는 묘한 맛이...

마치 소변에 찌들어있는 화장실에서 나는 냄새가 입 안 가득 향긋하게 퍼져왔으니 말이죠.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연재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