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블로그 어워드 & 콘퍼런스

2011 블로그 어워드 & 콘퍼런스


2011 블로그 어워드 & 콘퍼런스


2012년 2월 11일 토요일 1시에 있었던 2011 블로그 어워드 & 콘퍼런스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소인배닷컴은 물론 그 어느 부문의 후보에도 들지 못했지만 말이죠. 사전 참가 접수를 하면 참가비도 1만 원 밖에 하지 않았던 탓에 잘 나가는 블로거 분들을 한번 실제로 만나 뵈려고 참가 신청을 했던 것이었습니다.


후보에 올랐던 분들 중 몇몇은 제게 익숙한 필명을 가지신 분들이 있었으니까 블로그 콘퍼런스에 가면 모두 다 뵐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을 안고 집에서 출발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예상외로 사람들이 별로 없더라고요.



"1시부터 시작된 콘퍼런스"


우선 1시부터 시작한 콘퍼런스에는 TNM의 조상래 차장님과 공정거래위원회의 문미향 사무관님, 그리고 리얼로거의 이광성 팀장님께서 친히 와주셔서 멋진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순서대로 주제는 "블로그 콘텐츠 신디케이션", "공정거래 표시지침 개정에 따른 파워블로거의 대응방안", "소셜커머스 2.0 오픈소셜과 마케팅베이"였습니다. 각각, 50분씩 강의가 진행이 되었는데, 몰랐던 부분과 새로운 부분에 대해서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TNM 파트너를 신청했다가 떨어진 소인배닷컴"


TNM의 경우에는 저도 예전에 멋모르고 TNM 파트너 신청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당연히 소인배닷컴은 거절당했지요. 알고 보니, 파트너 영입절차가 상당히 까다로웠습니다.


△ 이날 수상하신 분들


"4시부터 있었던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


4시부터는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대상은 정치 블로거이신 아이엠 피터님께 돌아갔고요. 각 부문에서 수상을 하신 분들 중에서 제가 들어본 필명은 "입질의 추억"님뿐이더라고요.


아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을 줄 알고 왔는데, 대부분의 수상자가 처음 듣는 필명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 상당히 당황했었습니다. 그래도 수상을 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마지막 사진은 2011 블로그 어워드 개인부문 시상자들이십니다.


"2011 블로그 어워드 & 콘퍼런스"


시간 : 2012년 2월 11일 토요일 1시

장소 : 한국 인터넷 진흥원(KISA)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