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맛집] 대학로 '사가라멘' "일본식 라면 전문점"

[대학로 맛집] 대학로 '사가라멘' "일본식 라면 전문점"


[대학로 맛집] 대학로 '사가라멘' "일본식 라면 전문점"

오랜만에 대학로 맛집을 한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학로 소나무길에 위치한 '사가라멘'이라는 곳인데요.

여기는 제가 서울 대학로에 처음 왔을 때 이웃 블로거 "수우"님과 점심식사를 처음으로 했던 곳이라,
특별한 의미를 갖게 되는 장소인 듯 합니다.

성균관대학교에 면접을 보러 왔다가, 대구에서 올라왔는데 면접만 보고 내려가기가 아쉬워서,
평소 블로그를 통해서 알고 지내던 수우님에게 연락을 했었는데요. 흔쾌히 만나주시기로 하셔서, 식사를 같이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우선 지도에서 위치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까운 지하철역으로는 혜화역이 있는데요.
3번 출구와 4번출구 사이에 애매하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무 출구나 활용하시면 될 듯 하네요.



사가라멘 간판입니다.
무려 1973년부터... 제가 태어나기도 전부터 있었던 곳인가봅니다.


가게는 밖에서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내부는 길쭉한 모양이었는데, 그리 넓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모습이 보기 좋았던 듯 합니다.


그리고, 여기는 주방인데요.
사진으로 보시면 잘 안보이지만, 밖에서도 내부를 볼 수 있도록 해놓은 모습이 특이해보였습니다.


이건 제가 일본 문화를 잘 몰라서 뭔지는 모르겠지만,
다녀간 사람들이 메모를 남겨두고 간 듯 하네요.


그리고, 요일별로 이렇게 할인을 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런 아이디어도 괜찮은 듯 해 보입니다.


이건, 제가 시켜서 먹은 "돈코츠 라멘"입니다.
일본식 라면을 많이 접해보지는 않았지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머지 메뉴는... 제가 사진으로 남겨두지 못했네요.

여기까지가 시골청년의 맛집나들이 3탄, 대학로 "사가라멘"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