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화덕피자 “혜화돌쇠아저씨”
대학로에는 다소 독특한 조합으로 소문난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화덕피자”와 “떡볶이”를 조합해서, 판매하는 식당으로 이름난 곳인데요. 그곳은 바로 “돌쇠 아저씨”라는 이름의 식당입니다.
“혜화역 4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혜화 돌쇠 아저씨”
혜화 돌쇠 아저씨는 대학로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혜화역”에서 상당히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4번 출구로 나와서 남쪽으로 내려와서 골목길을 찾으면 “돌쇠 아저씨”를 찾을 수 있는데요.
평소에도 워낙에 줄이 길게 늘어서는 곳으로 유명한 식당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사람들이 길게 늘어선 줄을 찾으면, 혜화 돌쇠 아저씨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화덕피자와 떡볶이, 볶음밥 등을 판매하는 퓨전 식당”
혜화 돌쇠 아저씨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간단히 생각해보면 분식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화덕피자”를 추가해서 분식만 취급하는 이미지에서 벗어난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참 한마디로 설명하기에 애매한 곳이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친구 세트, 돌쇠 세트, 냠냠 세트, 사랑해 세트, 아저씨 세트 등의 다양한 세트가 있는 곳”
돌쇠 아저씨 매장에서는 다양한 이름이 붙은 세트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세트메뉴마다 조합되어 있는 음식이 다른데요. 그래서 잘 읽어보시고,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를 선택해보시면 된답니다.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서비스로 제공되는 라면”
재미있는 것은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라면이 이렇게 서비스로 나온다는 것인데요. 라면에, 피자에, 떡볶이에, 볶음밥을 조합한 독특한 조합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저희는 치즈떡볶이와 고르곤졸라 피자, 그리고 볶음밥이 나오는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치즈떡볶이와 볶음밥은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고르곤졸라 피자로 유명한 식당”
하지만, 혜화 돌쇠 아저씨는 “고르곤졸라” 피자로 상당히 유명한 곳이랍니다. 그래서 여기를 방문하면 꼭 먹어야 하는 피자이기도 한데요. 치즈가 엄청 많이 올려져 있어서, 엄청 느끼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맛있답니다. 이 피자를 함께 제공되는 꿀에다가 찍어 먹으면 더 멋았기도 하지요.
그리고 혹시나, 피자가 너무 느끼해서 다 못 먹겠다 싶은 경우에는 포장박스를 주문해서 포장해가면 됩니다. 포장 박스는 하나당 400원에 구매할 수 있지요.
△ 테이크 아웃 박스
“후식으로 제공되는 아이스크림”
식사를 마친 뒤에는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까지 먹고 가시면 됩니다. 아이스크림은 셀프로 제공이 되는데요. 보통은 아이스크림을 마지막 후식으로 먹고 가는 것이 일반적이겠지만, 저희는 이날 아이스크림부터 먼저 먹고 시작하기도 했답니다.
여기까지, 대학로에서 어찌 보면 가장 유명한 식당이라고도 할 수 있는 혜화 돌쇠 아저씨라는 식당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대학로, 혜화 돌쇠 아저씨”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화덕피자, 분식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