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돔 모임 "도시여행자, 별들에게 물어봐"

위즈돔 모임 "도시여행자, 별들에게 물어봐"


위즈돔 모임 "도시여행자, 별들에게 물어봐"


얼마 전에 소인배닷컴에서 “위즈돔”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하는 간략한 글을 쓴 적이 있다. 혹시 위즈돔이 어떤 공간인지 모르는 사람들은 아래의 링크를 한번 클릭해서 내용을 살펴보길 바란다.



하지만, 링크를 클릭해서 볼 정도로 시간적 여유가 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서 위즈돔에 대해서 간략하게 한번 이야기를 해보고 시작하도록 해야 할 것 같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공유, 위즈돔”


이 한마디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지만, 약간은 애매모호한 관계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하자면, “조그마한 모임”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단순히 그냥 모이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주제”를 가지고 모여서 한두 시간 정도 사람들과 경험도 공유하고 정보도 공유하고 인맥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점이 핵심이라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8월 5일 7시 30분, 명동역 1번 출구, 도시여행자 모임”


소인배닷컴이 취재(?) 목적으로 처음으로 참여한 모임이 바로 이 “도시여행자”라는 모임이다. 아마도 이 도시여행자라는 모임은 이전에도 여러 번 개최가 된 모임이다. 한 번씩 모임을 할 때마다 모임의 주제를 결정해서 사람들과 함께 뭔가를 하는 듯한 모임인데, 오늘의 주제는 바로 “남산”에 올라가서 “별”을 보는 것이다. 7시 30분이 되자 약속 장소에 사람들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하고, 오늘의 일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받은 뒤 남산타워를 향해 발걸음을 옮겼다.


“별을 보러 가는 날인데... 날씨가...”


조금 아쉬웠던 부분이긴 하다. 오늘 모임의 주제는 바로 밤하늘의 별을 보는 것인데, 우중충한 날씨가 계속되었으니, 하늘의 별이 보일 리가 만무했다. 이런 부분은 천재지변에 관한 사항이라, 모임의 주최자가 어떻게 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하지만 영 방법이 없는 것만도 아니었다. 바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간접적으로라도 별을 볼 수 있다는 것!



“구글 스카이 맵을 이용해서 별자리를 확인하자!”


구글에서는 지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구글 어스에 이어서 천체를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한 듯 보인다. 이런 애플리케이션의 존재도 모르고 있었는데, 오늘 “별들에게 물어봐”라는 위즈돔 모임 덕에 좋은 애플리케이션도 하나 소개받을 수가 있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애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키고, 스마트폰을 이리저리 움직여보면, 현재 별자리가 있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함에 있어서 단점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공간에서 혼자서 허공을 향해서 스마트폰을 한 손에 들고 요리조리 돌려보고 있으면 약간은 바보 같아 보이기도 한다는 사실!




“오늘의 목적지 남산타워!”


정확히 이야기를 하자면, 오늘 모임은 별을 보러 온 것인지, 남산을 오르기 위해서 온 것인지 잘 알 수가 없었다. 그런데 어떻게 생각해보면, 이번 기회에 남산을 오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으니, 그것도 괜찮은 경험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소인배닷컴이 혼자서 남산을 오를 일은 없으니 말이다. 이런 기회가 없었으면 아마 평생 오지 못할 공간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니 말이다. 그렇게 소인배닷컴이 서울에 발을 디딘 지 2년 6개월 만에 남산에 오를 수 있었다.


△ 남산타워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의 만남”


어쩌면 이러한 모임에 나오는 가장 큰 이유는 사람들과의 “만남”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번에 참여했던 모임 “도시 여행자”의 경우에는 친목도모의 느낌이 강한 모임이었기 때문에 더 그런 것 같기도 하다. 모임을 주최했던 “위즈도머”가 준비하고 생각해왔던 일정이 끝난 후, 우리는 서울역에 있는 한 호프집에서 치킨과 맥주를 간단하게 마시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짧은 만남이라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는 못했지만, 모두 낮에는 회사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퇴근한 이후에는 삶을 조금이라도 더 풍요롭게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그중에는 소인배닷컴도 있었다!




"도시여행자 모임 참여 증표!"


"도시여행자" 위즈돔 모임에 참여하면 특별한 증표를 받을 수 있다. 도시여행자 지도와 도시여행자 배지가 바로 그것이다. 모두 손수 직접 제작한 것이라고 하니, 모임을 주최하시는 분들의 열정이 전달되는 것 같기도 하다! 무료 모임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성심껏 준비하는 모습이라니!


아무튼, 이 포스팅을 보고, 도시여행자 위즈돔 모임에 참여하고 싶은 분이 있으면 당장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위즈돔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하자!


"도시여행자"


기간 : 2013년 8월 5일

장소 : 명동역 - 남산타워

위즈돔 홈페이지 주소 : http://wisdo.me

도시여행자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citytripper?ref=ts&fref=ts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