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대 맛집/청파동 맛집] 숙명여자대학교 부근 '그린 파스타(Green Pasta)' "피클이 맛있는 저렴한 파스타집"

[숙대 맛집/청파동 맛집] 숙명여자대학교 부근 '그린 파스타(Green Pasta)' "피클이 맛있는 저렴한 파스타집"


[숙대 맛집/청파동 맛집] 숙명여자대학교 부근 '그린 파스타(Green Pasta)' "피클이 맛있는 저렴한 파스타집"

예전에 학점교류 프로그램을 통해서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수업을 들었던 적이 있다. 덕분에 좋은 수업도 듣고 여대 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기도 했다. 게다가, 당시 수업을 들었던 교수님의 추천으로 숙명여대 부근의 맛집을 많이 방문하기도 했는데, 이것 역시도 소인배닷컴이 본격적으로 맛집 포스팅을 작성하기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된 사건이었던 것 같기도 하다.

계절학기였기 때문에 15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이 곳 저 곳, 숙대 주변의 많은 맛집을 방문해보지는 못했지만, 적당한 수의 맛집을 방문해본 것 같기도 하다. 이번에 포스팅하고 있는 공간은, 숙명여대에서 같은 수업을 들으면서 알게된 친구가 추천을 해 준, "파스타" 뿐만 아니라 "피클"이 맛있는 맛집이다.




"숙명여대 주변의 맛집"


사실, 숙명여대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학교를 갈 때마다 생각이 들었던 것이 바로, "약간은 고립"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는 것이다. 뒤쪽으로는 산이 있고, 아래쪽으로는 철로가 있는 구조, 도심 속의 "섬" 같은 그런 느낌이 든다고 해야하나? 그리고, 학교만 없다면, 딱히 이 곳으로 올 일도 없을 것 같은 그런 공간이라 더 그런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하다.

이런 고립된 느낌이 들어서인지, 여대 앞이라서 그런 것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이 곳에 있는 식당은 모두 뭔가 세련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아무래도, 대충 했다가는 까다로운 여대생의 입맛을 사로잡지 못하고 퇴출당해야 할지도 모를 것이니 말이다. 게다가 맛 뿐만 아니라 분위기 역시도 중요할 것이니...

숙명여대 앞에 있는 "김밥천국"의 인테리여 역시도 상당히 부담스럽기도 하다. 정말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이 드는 수준이니, 역시 "여대 앞에서 음식장사를 하려면 이 정도는 되야 한다."라는 느낌이 그것 하나만으로도 물씬 풍기는 것 같다.


"그린 파스타"


숙명여대 정문에서 숙명여대 입구역 방향으로 걸어내려오다보면, 두 갈래 길이 나온다. 그 길에서 오른쪽 길로 접어서 조금만 걸어 내려오면 "그린 파스타"를 찾을 수 있다. 이 날은 오랜만에 다시 숙명여대 앞에 있는 식당을 방문했던 날이었는데, 공교롭게도 비가 왔다. 그래도 비가 오는 날의 운치도 있는 법이니... 어쩌면 운이 좋은 것일지도 모르겠다고 해야할까?





"피클은 셀프, 그러나 맛있다."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한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이러한 셀프" 시스템이 정착되어 있는 것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포크, 수저, 물, 피클 모두 셀프로 가져와야 하는 구조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래도 눈치 안보고 맛있는 "피클"을 마음 껏 먹을 수 있는 상황이니 어쩌면 셀프로 운영되는 것이 더 좋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오늘은 파스타와 리조또"


예전, 이 곳에서 수업을 듣던 추억을 떠올리려 방문한 공간에서, 파스타와 리조또를 주문, 오랜만에 2012년 여름 학기의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지는 것 같기도 하다. 정규 수업이 끝난 이후에도, 여름 방학 기간에 "외국인 닉 버든"을 초청해서 영어회화 및 토익스피킹 스터디를 했던 기억이 나기도 한다. 아마도, 그렇게 여럿이서 모여서 스터디를 했던 경험이 있기에 조금은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익숙해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오랜만에 방문했던 공간, 비가 오는 날에 방문해서 그런지 더 운치가 있는 것 같기도 하다. 괜히 숙대 앞을 지나가면 느낌이 좋은 것 같기도 하다. 평소에 자주 오는 공간은 아니지만, 예전의 추억이 떠오르는 것 같기도 하고, "여대"가 가져다주는 상쾌한 느낌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 사실, 건물이나 도로, 환경적인 부분을 생각하면 별 차이가 없기도 한데, 특정한 공간이 가져다주는 "느낌"이라는 부분이 많이 차지하는 것 같다.

"숙명여자대학교 그린파스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식탐투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