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시안강촌 스키장 '무료 셔틀버스' 이용하기 "서울에서 '엘리시안강촌' 스키장 지하철(경춘선)로 가는 법"
다이나믹했던 2013년도 끝이나버리고, 벌써 2014년 1월하고도 2일이다. 세월이 무상함을 느끼면서도 빠르게 가는 시간을 어찌할줄 모르는 것이 참 아쉽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2014년, 소인배닷컴의 사소한 목표 중에는 바로, "스키장"을 한번 가보는 것이 있었다. 여태까지 스키장을 한번도 구경조차 해보지 못했던 소인배닷컴이기에 2014년에는 특별히 여지껏 해보지 못했던 나름의 "독특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나에게 주려고 했던 것! 생에 최초의 스키장을 "엘리시안강촌"으로 정해보고, 2013년의 마지막 날, 스키장을 갈 준비를 한번 세워본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에서 엘리시안강촌까지 왕복하는 코스에 대해서 한번 짤막한 글을 써보도록 하겠다.
"서울에서 엘리시안강촌가기, 첫 번째 방법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서울에서 엘리시안강촌으로 스키장 체험을 계획하고, 가는법을 알아보다보니, 엘리시안강촌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서울의 곳곳에서 출발하는 무료 셔틀버스의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는데, 상당히 다양한 곳에서 셔틀버스에 탑승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간대 역시도 다양한 편이었는데, "새벽편", "오전편", "오후편"이 있는 것 같은 분위기다. 이 중에서 소인배닷컴이 선택한 것은 "서울역 4번 출구" 앞에서 10시 40분에 출발하는 버스였다!
서울역 4번 출구 앞에서 엘리시안강촌행 무료셔틀버스를 탈 수 있다.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려면, 하루 전 예약은 필수, 예약은 18시 이전까지!"
무료 셔틀버스 이용에 가장 중요한 정보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셔틀버스를 이용하려면, 하루 전에 엘리시안강촌 홈페이지를 통해서 셔틀버스 예약을 해야한다. 하루 전날 신청할 경우 18시 이전까지는 예약을 완료해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서두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소인배닷컴의 경우에는 아슬아슬하게 17시 50분쯤에 예약을 완료할 수 있었다.
약 2시간만에 서울역에서 엘리시안강촌 도착!
"윈도우8, MAC OS X로는 예약을 할 수 없다는 단점!"
예약을 하면서 한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맥 OS X"와 "윈도우 8" 버전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는 부분. 부랴부랴 학교에 있는 빈강의실로 들어가서 예약을 완료할 수 있었는데, 윈도우7 이하 버전에서는 잘 작동하는 모습이었지만, 최근에 새롭게 선보인 OS 또는 맥유저은 잘 배려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 이러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예약"을 할 수 있는 다른 특별한 방편을 마련해준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셔틀버스를 탑승하면, 백양리역까지 손쉽게 갈 수 있다!
"돌아오는 길은 지하철로 한번 와보았다."
엘리시안강촌의 경우에는 "경춘선", 백양리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오죽하면, "백양리역"에 괄호를 치고 "엘리시안강촌"이라는 이름이 함께 들어있었으니 말이다. 하지만 백양리역에서 엘리시안강촌까지 걸어서 가기에는 약간 부담이 있는 거리였는데, 이러한 부분 역시도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는 것인지, 백양리역에서 엘리시안강촌까지 무료셔틀을 운행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돌아오는 길은 경춘선으로!"
사실, 출발시간은 예측할 수 있었지만, 언제 돌아올 수 있을 지는 정확하게 예측을 하기가 어려웠던 부분이었기에 돌아오는 차편은 특별히 예약을 해두지 않았다. 그래서, 오는 편은 "엘리시안강촌 - 백양리역"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역까지 가볍게 승차 후, 경춘선을 이용해서 돌아오는 것으로 마음을 먹었다. 올 때는 버스편으로 왔으니 갈 때는 다른 독특한 교통편을 한번 이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으니 말이다.
경춘선 지하철을 기다리면서...
스키장에서 너무 신나게 보드를 타면서 놀았던 때문인지, 경춘선에 탑승한 뒤의 기억이 사라졌다. 아마, 전철 안에서 기절해버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스키장, 엘리시안강촌. 이번 포스팅에서는 짤막하지만, 아무래도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포스팅을 했다고 생각한다. 다음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엘리시안강촌에서 보았던 것과 경험했던 것들을 위주로 한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니, 강원도 스키장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다음 포스팅도 유심히 챙겨보길 바란다!
"엘리시안강촌"
무료 셔틀버스 정보 : http://www.elysian.co.kr/about/gangchon/iframe_location_04.asp
무료 셔틀버스 안내센터 전화번호 : 033-260-2345, 033-260-2346
무료 셔틀버스 정보 : http://www.elysian.co.kr/about/gangchon/iframe_location_04.asp
무료 셔틀버스 안내센터 전화번호 : 033-260-2345, 033-260-2346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