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01 2박3일 제주도 여행기 들어가는 글 "일명 프롤로그"

[제주 여행] #01 2박3일 제주도 여행기 들어가는 글 "일명 프롤로그"


[제주 여행] #01 2박3일 제주도 여행기 들어가는 글 "일명 프롤로그라고 쓰긴 하는데, 나는 이렇게 좋은데 갔다왔다고 쓰는 일종의 자랑글?"

안녕하세요. 2013년 티스토리 "여행" 분야 우수 블로거로 선정이 된 이후, 부쩍 여행을 자주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소인배닷컴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2013년, 한해동안 작성한 글로 "여행분야"의 우수 블로거로 선정이 되었지만, 그 때까지 제대로 된 여행 한번 다녀보지 못한 여행블로거였는데요. 그런 아이러니함을 이제는 없애기 위해서 올해는 기회가 생길 떄마다 여행을 부지런히 다니고 있는 모습입니다.

2014년, 새해가 밝자마자 시작했던, "강촌" 스키장 당일치기 여행부터, 전주 당일치기 여행, 파주 1박2일 여행, 스키캠프 이벤트 당첨으로 가게 된 엘리시안강촌 스키캠프, 그리고 수원 당일치기 여행까지 짧은 기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나름 상당히 많은 여행지를 다녀오게 된 듯 합니다. 어제까지 발행이 되었던 수원여행기를 마무리 짓고, 이번 포스팅부터는 제주여행기를 한번 블로그에 실어볼까 합니다.



비행기를 타고 한번 날아보자!


"2014년 2월 16일 - 18일, 2박 3일 제주여행 미리보기!"

이번 포스팅은 여행블로거들이라면, 여행기를 쓰기 전에 한번쯤은 모두 다 하는 그런 "프롤로그" 페이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에 이러이러한 여행지에 다녀왔으니, 이제 앞으로 당분간 여기에 관한 글만 올라올거야라고 하는 일종의 "경고" 페이지라고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어쨌든, 이번 2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3일동안 제주에서 있었던 재미난 이야기를 블로그에 풀어쓰고자 하는데, 과연 제 필력이 받쳐줄 수 있을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필력이 되지 않더라도 꾸준히 글을 써내려가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을 쓰는 것도 계속해서 연습을 해나가야 실력이 조금이라도 더 늘어날 것이니 말이죠!

"사진과 영상이 많이 들어가는 여행기!"


이번 제주 여행에서는 사진과 영상을 최대한 많이 활용해보려고 노력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최근들어서 소인배닷컴이 느낀 바로는 이제 "필력"으로는 도저히 승부가 안될 것 같고, 그리고 사진에서도 승부가 안될 것 같으니, 조만간 "영상 제작"에 발을 들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인데요. 이번 여행기를 작성하는 기간 동안은 딱히 "영상 제작 기술"이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그래도 글만 완전히 나열하기 보다는 "편집이 안되고 보정이 안된 영상이라도" 중간중간 삽입을 해서 현장감을 한번 살려보려고 시도해 볼 예정입니다.


"더 실력이 붙는다면, 아예 여행기 자체를 영상으로 제작해버리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블로그 지면은 다른 책이나 잡지에 비해서 확실히 멀티미디어 요소를 활용하기가 상당히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분량의 제한도 없고, 내가 쓰고 싶은 만큼, 그리고 사용하고 싶은 미디어를 마음껏 첨부할 수 있으니! 그런 장점을 잘 활용해서 여행기를 작성해나가는 것이 진정 블로그를 잘 활용하는 블로거로 거듭나는 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이렇게 하나하나 여러가지 미디어를 통합해나가다가 장비가 갖추어지고, 기획, 편집, 운영 능력이 더 갖추어지게 되면 이제 "종합엔터테인먼트" 블로그로 한번 밀고나가 볼 생각이기도 합니다. 언제부터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계속해서 노력해야겠습니다.

"미리보는 2박3일 제주도 여행기, 사진으로 한번 만나보도록 하시죠!"





여기까지는 경치 사진!
이제부터는 여러분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맛있는 사진!


"미리보기는 여기까지!"

우선 미리보기는 이 정도로만 해두도록 할게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하나하나 차례차례 제주도 여행기를 감상하실 수 있을터이니! 끝까지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행 갈 때는 참 좋은데... 갔다와서 이렇게 여행기를 쓸려고 하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기록을 할 수 있는 컨텐츠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