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FINGER NAMES 'INDEX FINGER...' "손가락 이름을 알아보자"

[영어 표현] FINGER NAMES 'INDEX FINGER...' "손가락 이름을 알아보자"


[영어 표현] FINGER NAMES 'INDEX FINGER...' "손가락 이름을 알아보자"


갑작스럽게 생각이나서 하게되는 포스팅, 이번 포스팅은 바로 각각의 손가락에 대한 정확한 영문 명칭을 알아보는 내용에 관한 포스팅이다. 이렇게 세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평소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살다보니, 상대적으로 더 중요한 검지손가락이나 엄지손가락을 제외하면 나머지 손가락 명칭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를 해두면, 각각의 손가락 명칭을 기억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그림과 함께 손가락 명칭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아무래도 언어를 습득하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그림과 함께 단어를 습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물론 가끔씩은 그림으로 설명할 수 없는 추상명사와 같은 것들이 등장할 때는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이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이렇게 특정하게 눈으로 보이는 것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경우에는 그림을 통해서 설명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순서대로 하나씩 살펴보면, 가끔씩은 생소한 단어가 있긴 하지만, 그리 어렵지는 않은 모습이다. 우선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엄지손가락 "Thumb"다. 그리고 두 번째는 우리가 엄지 손가락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할 수 있는 검지손가락, 주로 무언가를 가리킬 때 많이 사용하는 손가락이다보니 "Index Finger"라고 부른다. 이 Index Finger를 "Fore Finger"라고 부르기도 한다.


중지 손가락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Middle Finger"라고 부른다. 가운데 있는 손가락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네 번째 손가락인 약지의 경우에는 주로 반지를 끼는데 많이 사용하는 손가락이니만큼, "Ring Finger"라고 부르는 모습이다. 다섯 번째 소지의 경우에는 가장 작은 손가락이니만큼 "Baby Finger"라고 부르는 모습인데, 동시에 "Pinky"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모습이다.




"손바닥은 Palm, 손등은 Back of the hand"


우리나라 단어에는 손바닥과 손등을 지칭하는 단어가 따로 있지만 영어식 표현에서는 손등을 지칭하는 표현은 따로 없는 것으로 보인다. 영국사람에게 물어보았더니, 딱히 손등을 지칭하는 용어는 따로 없고, 그냥 "Back of the hand"라고 표현을 한다고 한다.


"손가락 끝은 Tip, 손가락 사이는 말 그대로 Between Fingers"


그리고 조금 더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손가락 끝은 Tip이라고 부른다. Tip은 모든 물체의 끝을 지칭할 수 있는 단어인데, 손가락에서도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이다. 그리고, 손가락 사이 사이의 공간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Between Fingers"라고 부른다. 이 부분을 지칭하는 용어는 따로 없는 듯 하다. 의학 전문용어에서 물론 있을 수도 있지만, 일상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그런 수준의 단어가 굳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니 넘어가기로 한다. 조금 더 나아가서, 손목을 지칭하는 단어를 살펴보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시피, "Wrist"라는 손목을 지칭하는 단어가 있다!


한번 들어보면 간단하지만, 들어보지 않으면 생소해서 난감할 수도 있는 손과 관련된 단어, 이번 포스팅으로 깔끔하게 한번에 정리를 해보도록 하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