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APPLE.COM, 애플 아이디 관리 페이지 "애플 아이디 변경하는 법"

[Mac] APPLE.COM, 애플 아이디 관리 페이지 "애플 아이디 변경하는 법"


[Mac] APPLE.COM, 애플 아이디 관리 페이지 "애플 아이디 변경하는 법"


아이폰이 등장한 이후부터 많은 사람들이 슬슬 "APPLE.COM"에서 아이디를 하나씩 가지지 않았나 싶다. 아이폰이 등장하기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애플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거의 찾아볼 수 없었으니 말이다. 소인배닷컴이 처음 맥북을 쓰기 시작했던 2008년 무렵, 학교 도서관에서 주위를 둘러보면 맥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눈에 씻고 찾아봐도 없었던 수준이었으니 말이다. 하지만, 이제는 아이폰이 보급되면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애플 아이디를 하나씩 가지고 있지 않을까싶다. 가끔씩은 물론 해외계정까지 해서 2개, 3개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 듯 하고...




"APPLE.COM에서 애플 아이디를 한번 관리해보자."


아무래도 아이폰으로 주로 애플닷컴에 가입을 하다보니, 컴퓨터에서 보는 홈페이지에서는 어디서 이 아이디를 관리해야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는다. "APPLE.COM"에 들어가서 보아도 대부분 애플에서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 관한 이야기를 늘어놓고 소개를 하고, 온라인 제품 구입페이지만 눈에 들어오는 실정이니, 제품을 구입하고 나서는 왠지 잘 들어가지 않게 되는 그런 사이트라고 할까? 그래도, 가끔씩은 내가 가입한 이메일 주소를 잊어버리거나, 처음에 가입했던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고 싶을 때는 한번씩 방문을 해주어야 하는 그런 사이트다.


하지만, 아무래도 "애플닷컴" 홈페이지 역시도 상당한 던전 형식의 구조인지라, 내가 원하는 정보를 그 사이트 안에서 찾기란 쉽지가 않다. 그래서 이번에도 그런 사이트 내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포스팅이다. 물론, 누군가에게는 이러한 글이 필요하지 않다. 애플닷컴에서 필요한 내용이 어디있는지 잘 아는 사람들에게는...





"MY APPLE ID 채널로 이동하면, 기존에 만든 아이디를 관리하거나,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 수 있다."


"MY APPLE ID" 채널로 접속하면 그 곳에서 이미 기존에 만든 애플 아이디를 관리하거나, 혹시나 아이디가 없다면 그 곳에서 아이디를 새롭게 만들 수 있다. "MANAGE ID"를 클릭하면, 내 아이디와 관련된 나의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는 모습인데, 잘못된 정보나 불필요한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고 생각되면, 내용을 삭제하거나 변경할 수도 있다.


그리고, 처음에 가입했던 이메일 대신 다른 이메일로 변경을 할 수도 있는 모습이다. 비밀번호 변경은 당연히 가능하고! 다른 모든 유사 사이트가 제공하고 있듯이, 혹시 비밀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잊어버린 경우데 대비해서 나름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라면, "FORGET YOUR APPLE ID?"또는 "FORGET YOUR PASSWORD?"를 클릭하면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글로 한번 작성해두면 별 것 아닌 내용이지만, 이렇게 간단한 내용일지라도, 왠지 홈페이지에서 한번 헤매기 시작하면 슬슬 부아가 치밀어 오를 수 있으니, 그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이렇게 미리미리 글을 작성해두도록 한다. "애플 아이디 관리 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에 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