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에서 특수문자 입력하는 법 "사과모양 입력하기, 키보드 및 특수문자 보기"

[Mac] 맥에서 특수문자 입력하는 법 "사과모양 입력하기, 키보드 및 특수문자 보기"


[Mac] 맥에서 특수문자 입력하는 법 "사과모양 입력하기, 키보드 및 특수문자 보기"


항상 사용하던 윈도우에서 벗어나서 드디어 맥북으로 입문을 했다. 처음에는 맥북의 매끈한 디자인에 뿌듯하기도 하지만, 막상 맥북을 가지고 무언가를 해보려고 하니 쉽지가 않다. 아무래도 새로운 OS를 만나다보니 적응할 시간이 필요한 것! 윈도우에서는 손쉽게 사용했던 특수문자 입력도 새로운 OS에서는 왠지 어렵게 느껴질 뿐이다. 이번 포스팅은 맥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법에 관한 내용을 담은 포스팅이다. 맥북을 처음 막 구입한 사람들이라면 놓치지 않고 꼭 한번은 읽어봐야 할 그러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겠다.



"맥북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려면?"


맥북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 하지만 단지 윈도우에서 입력하던 방식과 차이가 있어서 단지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뿐인 것이다. 하지만, 한번 익혀두면 윈도우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할 때보다 맥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것이 더 쉽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다. 아무래도, 한번 새로운 OS에 익숙해지기만 하면 어려운 것은 크게 없으니 말이다.



"특수문자 입력을 위한 단축키 CONTROL + COMMAND + SPACE"


예전의 맥 OS에서는 특수문자를 입력하려면, 사과모양()을 클릭 후 시스템환경설정에 들어가서, "다국어" 패널을 선택한 후, 그 곳에서 "Input Menu"로 간 다음, 문자팔레트에 "ON"을 체크해야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기본적으로 그렇게 특별시 설정을 하지 않아도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그 단축키는 바로 "CONTROL + COMMAND + SPACE", 이렇게 세 개의 키를 동시에 누르게 되면,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이 곳에서 마음에 드는 특수문자를 골라서 입력하면 되는 것이다. 단축키가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화면 위쪽 오른쪽에 보이는 "입력키"와 관련이 있는 단축메뉴를 클릭해보면 메뉴를 찾을 수 있다. 메뉴의 이름은 바로 "문자 보기 표시"다.


▲ 특수문자 입력화면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또 다른 방법, 바로 OPTION(ALT) + 영문자"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또 다른 방법 중의 하나는 바로 옵션키를 누르고 영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이다. 옵션키를 누른채로 이것저것 눌러보면 독특한 문자들이 입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ƒ∂ßå∆˚¬ƒ©®´œ∑" 이렇게 말이다. 하지만 이 독특한 특수문자가 키보드에 적혀 있는 것이 아니니, 외워서 사용하기는 힘이 들 듯 하다. 이럴 경우에는 화면 위쪽 오른쪽에 보이는 "입력키"를 다시 한번 누른다. 그러면, 메뉴가 죽 늘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키보드 보기 표시"를 눌러주면, 키보드를 확인할 수 있다. 키보드에 나타나있는 특수문자를 확인하고, 입력하면 된다.


▲ 키보드 보기 표시 후


▲ 키보드를 확인할 수 있다.


"맥에서만 보이는 사과모양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 SHIFT + OPTION + K"


마지막으로 맥에서만 보이는 특수문자인 사과모양, "" 옆에 보이는 사과모양의 특수문자는 다른 일반 컴퓨터에서는 보이지 않고, 맥에서만 보이는 정말 말 그대로 특수한 특수문자다. 나름의 숨겨진 특수문자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을 입력하려면, 언어를 "영어"로 맞추어 놓은 상태에서 "SHIFT + OPTION(ALT) + K"를 눌러주면 입력할 수 있다.


간단하지만, 모르면 고생하는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혹시 특수문자 입력에 대해서 몰랐던 사람들이 있다면, 잊지 않도록 하자. 특수문자 입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