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Win] 맥에서 알집 압축파일을 풀 수 있는 '반디집X'

[Mac/Win] 맥에서 알집 압축파일을 풀 수 있는 '반디집X'


[Mac/Win] 맥에서 알집 압축파일을 풀 수 있는 '반디집X'


아마도 외국인 친구에게 파일을 보내는데, 알집 확장자인 "ALZ"또는 "EGG"와 같은 확장자로 압축을 해서 보내면 상당히 당황스러워 할 것이다. 아무래도 "ALZ"와 "EGG"와 같은 확장자를 가지는 압축 파일은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것이니, 외국인들은 그 파일을 어떻게 압축을 풀어야 할지도 모를 것이니 말이다. 매킨토시는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OS"인지라 한동안 소인배닷컴은 "ALZ"로 압축이 된 압축파일을 접할 때마다 상당히 난감하기 그지없었다. 물론, 부트캠프나 페러럴즈 또는 VMWARE FUSION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맥에서도 윈도우를 이용할 수도 있긴 하지만, 그 조그마한 압축파일을 하나 해결하자고, 윈도우까지 켜야하는 그런 상황이 그리 썩 달갑지만은 않았으니 말이다.




"맥에서 ALZ, EGG 파일을 만나도 더 이상 당황하지 않게 도와주는 반디집X"


이러한 연유로 항상 맥에서 ALZ 또는 EGG와 같은 확장자를 가지는 파일을 만나면 당황스럽기 그지 없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러지 않아도 된다. 다행히도 국내의 한 개발자가 맥에서도 ALZ 또는 EGG로 압축이 된 파일을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었으니 말이다. 그 이름은 바로 "반디집X"다. "반디집X"를 사용하면 여태 우리를 고생하게 만들었던 알집으로 만들어진 압축파일을 손쉽게 해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습이다.





"간단한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우선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고자 하는 파일을 더블클릭해주면 된다. 어차피 맥에서 이러한 확장자를 가지는 압축파일을 만나는 경우에는 압축 해제만 잘 되면 될 것이니 압축 해제만 잘 되면 될 것이다. 그런 용도로는 최적화된 그런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 반디집X다.


아무튼 더 이상 이 프로그램으로 이제 "알집"전용 압축파일에 의해 골머리를 앓지 않기로 하자.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면 반디집X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고,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다.


OS : Macintosh

Price : Free

Homepage : http://www.bandisoft.co.kr/bandizip/x/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