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용 압축프로그램 'Clean Archiver'

[Mac] 맥용 압축프로그램 'Clean Archiver'


[Mac] 맥용 압축프로그램 'Clean Archiver'


한번 압축 프로그램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했으니, 이번에도 압축과 관련한 포스팅을 한번 작성해보려고 한다. 이럴 줄 알았으면, 압축과 관련이 있는 내용을 한 포스팅에 몰아서 하는건데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기도 하지만, 그래도 3개의 압축관련 포스팅이 다닥다닥 붙어있으니 찾기는 그리 어렵지 않을 듯 하다. 이번 포스팅은 간만에 압축을 해제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압축을 하는 프로그램에 관한 포스팅이다. 그런 의미에서 앞선 2개의 포스팅과는 약간 다른 성격을 갖는다고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맥에서 손쉬운 압축을 도와주는 Clean Archiver"


사실 요즘에는 압축을 해야하는 경우가 거의 없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런 경우가 간혹 있기도 하다. 갑작스럽게 압축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압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다면 상당히 난감할 것이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런 압축 프로그램은 항상 준비를 시켜두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개인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어디에서 구했고, 어디에서 배포가 되고 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맥북 사용자들이 모여있는 "맥을 쓰는 사람들"이라는 네이버 카페에서 이 프로그램을 구한 것 같은데, 정확히 어디에서 배포가 되고 있는지 누가 만들었는지도 모르는 탓에 프로그램이 배포되고 있는 곳의 링크를 걸기가 어려운 듯 하다. 그래서 간만에 직접 이 곳에 파일을 올려두어야 할 것만 같다.





"가볍고 유용한 프로그램"


개인적으로는 맥에서 압축파일을 만들 때, 이 프로그램만 사용하는 편이다. 그만큼 프로그램 사용이 간편하고, 용량도 크지 않아 부담이 가지도 않는 모습이니 말이다.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압축할 프로그램이 있으면 프로그램을 띄워두고, 압축할 파일이나 폴더를 "드래그 & 드랍"으로 끌어서 프로그램에 떨궈주면 된다. 프로그램 창에 떨궈주어도 되고, 독에 있는 아이콘에 떨궈주어도 된다. 압축파일은 압축할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에 저장이 되는 모습이다.


여기까지 연달아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압축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맥과 관련한 내용을 다루는 포스팅이 올라올 것이니!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다.


OS : Macintosh

Price : Free

File : CleanArchiver.app.zi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