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A IS FOLLOWED BY B "A 다음에 B"

[영어 표현] A IS FOLLOWED BY B "A 다음에 B"


[영어 표현] A IS FOLLOWED BY B "A 다음에 B"


순서를 이야기할 때, "FIRST, SECOND, THIRD..." 등으로 번호를 매겨서 이야기를 하는 방법이 있을 수가 있고, 단순히 "~다음에는 ~이 있다."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이것 다음에 이것"과 같은 이야기를 전달할 경우, "AFTER, THEN" 등의 표현을 사용할 수 있겠지만, 왠만하면 똑같은 표현을 중복해서 자주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 다양한 표현을 알고 있으면 더욱 더 좋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이 든다. 이번에는 그러한 순서를 이야기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러한 표현을 하나 더 추가하고자 한다.



"A IS FOLLOWED BY B, A 다음에 B이다."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표현은 바로 "A IS FOLLOWED BY B"라는 표현이다. 이 표현을 단어 그대로 해석을 해서 본다면, "B가 A 뒤에서 따라붙고 있다."정도로 번역을 할 수 있을 듯 하다. 결국 한 마디로 이야기를 하자면 A가 앞에 있고, B가 뒤에 있는 상황을 생각해볼 수 있으니, "A 다음에 B이다."라는 뜻으로 표현을 해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 직접 만들어서 사용했던 토익스피킹 교재




"3월의 스케줄은..."


이번에는 특별히 예전에 사용했던 토익 스피킹 교재를 한번 가져와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토익 스피킹 시험 중에는 이렇게 특정한 정보를 보여주고 질문을 던지는 경우가 있다. 아무래도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들기 위해서는 최대한 다양하고 다채로운 표현을 알고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이 든다. 이미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표현과 이번에 소개한 표현을 잘 활용해서 위의 스케줄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자.


"We have four courses on March. Beginner Cooking is followed by Desserts. Next, We have Chinese and Japanese Cuisine. And then, we have baking course." (3월에는 4개의 강좌가 있습니다. 기초 강좌와 디저트 강좌. 그리고 중국, 일본 요리 수업, 마지막으로 제과수업이 있습니다.)


아무튼 간혹 이렇게 수동문이 사용되는 경우 순서가 상당히 헷갈리는 경우가 있다. 그러한 경우에 대비해서 이렇게 순서를 손쉽게 암기하기 위해서 도움을 주는 포스팅을 작성했으니, 이제는 더 이상 순서에 헷갈리지 않도록 하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