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빈스의 슬랩찹(SLAP CHOP) "최고의 패러디 리믹스 영상"

[광고] 빈스의 슬랩찹(SLAP CHOP) "최고의 패러디 리믹스 영상"


[광고] 빈스의 슬랩찹(SLAP CHOP) "최고의 패러디 리믹스 영상"


이미 상당히 오래된 광고이긴 하지만, 한 때 인터넷에서 상당히 인기를 많이 끌었던 영상 중의 하나다. 바로 우리나라의 홈쇼핑과 비슷한 미국의 한 채널에서 "슬랩찹"이라는 도구를 홍보하던 "빈스"라는 인물의 광고 영상인데, 상당히 열정적으로 물건을 홍보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어서 그런 것인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영상이 되었다. 이 영상은 기본 광고 영상만 하더라도 지금까지 무려 5백만이 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이고, 그 영상을 패러디해서 만든 리믹스 영상은 무려 150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빈스(VINCE)라는 인물의 슬랩찹(SLAP CHOP) 광고"


빈스라는 인물이 광고를 하는 슬랩찹, 아마도 요리를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들이라면 상당히 구미가 당기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소인배닷컴도 이 영상을 보면서 이러한 도구는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상당히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으니 말이다. 우선, 광고 영상을 보면서 "슬랩찹"이라는 도구에 한번 놀라고, 두 번째는 그 도구를 홍보하는 "빈스"라는 인물의 열정에 한번 더 놀라게 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놀랄 일이 있다면 아마도, 이 영상으로 만들어 낸 패러디 리믹스 영상의 완성도가 아닐까?


▲ SLAP CHOP 광고 오리지널 버전




"패러디 리믹스 영상도 등장한 모습! 조회수도 상당히 높고, 완성도도 높다!"


이렇게 슬랩찹 광고를 하는 중에 너무 열심히 쉬지 않고 이야기를 하는 모습에서 왠지 모르게 랩을 하는 것만 같은 그러한 착각을 하게 되는 것 같기도 하다. 아마도 이러한 점 때문에 이 영상을 접했던 누군가가 이렇게 나름 완성도 있는 패러디 영상을 만들어 낸 것이 아닌가 싶다. 나름 광고 중에 라임을 맞추어서 이야기를 하는 장면을 볼 수 있었으니, 이렇게 패러디를 해서 영상을 만들어 내는 것도 조금 수월했을 것이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패러디 영상을 만들어 내고픈 욕구"를 들게 만들지 않았을까 하는 그러한 생각을 해본다.


▲ VINCE의 슬랩찹 광고 패러디 영상


"아마도 패러디 영상 덕에 엄청난 광고 효과를 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아마도 이러한 패러디 영상이 천만을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기에 이 슬랩찹이라는 물건은 엄청난 광고 효과를 보지 않았을까 싶다. 오리지널 광고 영상과 패러디 광고 영상의 조회수만 합쳐도 무려 2천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이니 말이다. 게다가, 광고 영상 속의 물건이 그리 허접한 것도 아닌, 요리를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한번쯤 갖고 싶었던 그러한 물건이다보니 아마도 이 영상 덕에 엄청난 광고효과를 보지 않았을까 하는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아무튼, 이러한 오리지널 광고 영상이나 패러디 광고영상을 보면서 드는 생각은 이러하다. 역시 어느 세계를 막론하고 열정적인 사람들을 좋아하는 건 다 똑같은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 열정적으로 무언가를 임하는 사람은 함부로 대할 수 없는 무언의 오로라 같은 것이 느껴지는 듯 하기도 하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