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영화음악, 한미일 버전의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초속5센티미터 OST"

[음악] 영화음악, 한미일 버전의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초속5센티미터 OST"


[음악] 영화음악, 한미일 버전의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초속5센티미터 OST"


보통은 소인배닷컴이 음악에 관한 포스팅을 할 때, 가수 이름과 제목을 함께 명시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그렇게 하지 못할 듯 하다. 바로 산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초속5센티미터"에서 삽입되었던 곡,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라는 곡에 관한 포스팅인데, 이 곡의 경우에는 "한, 미, 일" 3국에서 새롭게 리메이크가 되어서 불러지기도 했기때문이다.




"한미일, 3국에서 리메이크가 된 노래,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초속 5센티미터라는 애니메이션 속에는 다양한 좋은 음악들이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 영화를 대표할 수 있을만한 노래 단 한 곡을 꼽아보라고 하면 바로 이 곡을 뽑아볼 수 있을 듯 하다. 영화가 끝날 무렵에 이 노래와 함께 영상이 나오면서 스토리를 정리하면서 영화가 끝나버리는 모습이니 말이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를 보면, 영화 끝부분을 다 본 것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곡이 상당히 명곡이라서 그런 것인지, 특히 애니메이션의 분위기와 상당히 잘 맞아떨어져서 그런 것인지, 많은 리메이크가 있는 듯한 모습이다. 애니메이션에는 일본어로 부른 원곡이 우선 삽입이 되어 있는 모습이고, 우리나라에서도 "화인"이라는 가수가 불렀으며, 영어버전도 함께 존재하는 모습이다. 한 곡을 무려 한미일, 최소 3국에서 리메이크를 한 곡이니 실로 엄청난 곡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 일본어 원곡,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일본어 원곡, 야마자키 마사요시가 부른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우선 가장 먼저 애니메이션에 수록이 되었던 원곡을 한번 들어보도록 하자. 당연히 일본어 원곡이기에 가사는 일본어로 되어있다. 일본노래를 많이 들어보지는 않았지만, 일본노래 특유의 세심하고 감성적인 가사를 많이 느껴볼 수 있는 듯한 모습이다. 그리고 아마 일부러 애니메이션에 삽입을 하려고 작정을 하고 만들고 부른 노래일 것인지라, 애니메이션의 분위기와도 가장 잘 맞아떨어지는 듯 하다. 특히, 야마자키 마사요시 특유의 울부짖는 듯한 창법이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 듯한 그러한 생각이 드는 노래다.


▲ 한국어 편곡, 화인 버전의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한국어 편곡, 화인이 부른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이번에는 우리나라로 편곡이 된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라는 곡을 한번 들어보도록 하자. 우리나라에서는 보컬 트레이너 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화인"씨가 노래를 맡은 모습이다. 우리나라 가사로 들을 수 있어서 듣기에는 상당히 편안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원곡의 가사와는 많이 다른 부분이 많기에 원곡이 가져다주는 느낌을 조금은 살리지 못한 그러한 느낌이 드는 노래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도, 한국어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니! 이 애니메이션을 본적이 있다면 꼭 한번 들어보도록 하자.


▲ 영어 편곡, BENI 버전의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영어 편곡, BENI가 부른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마지막으로 얼마 전에 발견하게 된 영어 편곡버전의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라는 곡이다. "BENI"라는 이름을 가진 가수가 노래를 맡은 모습인데, 원곡의 가사느낌을 그대로 가져온 듯한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모습이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일본어보다는 더 익숙한 영어라서 그런 것인지, 듣기에도 상당히 편안하고 말이다. 원곡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 리메이크를 한 그러한 곡이 아닐까 싶다.



여기까지 영화음악, "초속5세티민터"에 등장했던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의 한미일 3개국의 원곡과 편곡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다. 아마도 위에서 소개한 3가지 버전의 편곡 외에 다른 버전의 편곡도 분명히 존재할 것이다. OST에 수록이 되어 있었던 피아노 버전의 곡도 상당히 듣기가 좋기도 하고... 뜸금없지만, 혹시 에니메이션을 보지 못한 분이 있다면, 한번쯤 보는 것을 추천한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감성이 자극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