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박찬호 홈런 영상 "메이저리그 통산 3홈런"

[야구] 박찬호 홈런 영상 "메이저리그 통산 3홈런"


[야구] 박찬호 홈런 영상 "메이저리그 통산 3홈런"


메이저리그에서 18년동안 투수로 활약을 하면서 동양인 최다승 기록인 통산 124승을 기록한 상당한 기록 보유자 박찬호 선수, 투수로서 상당한 능력을 발휘한 박찬호 선수, 하지만 박찬호 선수는 투수임에도 불구하고 "타자"로서도 상당한 능력을 지니고 있었던 투수 중의 하나였다. 메이저리그는 두 개의 큰 리그로 나뉘어져 있는데 아메리칸 리그의 경우에는 "지명타자" 제도를 두고 있어서 타격을 할 일이 거의 없지만, 박찬호 선수가 주로 속해있었던 "네셔널리그"의 경우에는 지명타자 제도가 없어서 투수도 타격을 하는 광경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박찬호 선수는 투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타자로도 등장하게 되는 일이 있었는데, 의외로 타자로도 상당한 실력을 보여주면서 투수로서는 거의 힘든 2할대 타율을 보여주기도 했다.



▲ LA다저스 시절의 박찬호 선수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타자로서도 상당한 재능을 보였던 박찬호 선수"


당시 네셔널리그 소속인 LA다저스에서 활약을 하던 박찬호 선수, 타자로도 상당한 재능을 보였던 그러한 기억이 있다. 투수로서는 상당히 드물게 2할대에 가까운 타율을 보유하기도 했었던 그러한 기억이 있다. 그리고 결정적인 상황에 안타를 추가하며, "타점"을 추가하기도 하는 그러한 모습을 우리들에게 보여주었는데, 당시 이러한 박찬호 선수의 투타에서의 활약이 상당했다. 그래서 혹자는 박찬호 선수에게 전문타자로 전향할 생각이 없냐고 인터뷰에서 물어보는 일이 종종 있기도 했던 기억이 나기도 한다.




"메이저리그 통산 3홈런을 보유한 투수"


작년 KBO의 한화이글스에서 LA다저스로 이적을 한 류현진 선수도 초반에는 멋진 타격을 보여주었던 그러한 모습이 기억나지만, 원조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의 타격은 류현진 선수보다 훨씬 더 뛰어났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아직까지 류현진 선수는 홈런을 기록하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박찬호 선수는 무려 3개의 홈런을 기록한 "홈런투수"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다.


▲ 박찬호 선수의 2000 시즌, 통산 1호 홈런


▲ 박찬호 선수의 2000 시즌, 통산 2호 홈런


"2000년 LA다저스에서 2홈런을 기록하다!"


박찬호 선수는 2000년 소속팀이었던 LA다저스에서 선발 최다승 18승을 기록함과 동시에 타자로서 강력한 모습도 보여주었다. 바로 2개의 홈런을 기록한 것인데, 당시 투타에서 활약을 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구사했던 그러한 기억이 있다. 당시 투수인 박찬호 선수가 홈런을 치자 같은 팀의 선수들도 놀라워하는 그러한 모습이 재미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필라델피아 필리스 시절의 박찬호 선수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2009년 박찬호 선수의 MLB 마지막 팀, 필라델피아 필리스에서 3번째 홈런을 장식하다."


박찬호 선수가 LA다저스를 떠난 후, 박찬호 선수가 타자로 나설 기회가 많이 없었다고 한다. 텍사스로 거액의 연봉을 받고 이적한 이후로는 부상으로 인해서 한동안 부진을 면치 못하면서 고생을 하다가, 마지막 메이저리거의 불꽃을 태웠던 곳이 바로 "필라델피아 필리스"라는 팀이었다. 당시 마이애미 돌핀스타디움에서 플로리다 말린스 팀과 경기 도중, 박찬호 선수가 솔로홈런을 치면서 선취득점을 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고 한다.


▲ 박찬호 선수 통산 3호 홈런


"박찬호 선수의 메이저리그 18년 통산 420타석, 76안타, 3홈런, 타율 1할8푼1리"


박찬호 선수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투수이다보니, 많은 타석에 들어서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많은 타격 기회를 가지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투수로서 이 정도의 타격기록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경이롭다. 특히 2000년 박찬호 선수가 LA다저스에 있을 당시, 타율이 2할1푼에 장타율이 3할5푼이었다고 하니, 2000년은 투수로서의 박찬호 선수 뿐만 아니라 타자로서의 박찬호 선수로도 상당히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던 한해였다고 할 수 있겠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