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맛집] 헤이리 카페 '인스퀘어(INSQUARE)' "조용한 카페"

[파주 맛집] 헤이리 카페 '인스퀘어(INSQUARE)' "조용한 카페"


[파주 맛집] 헤이리 카페 '인스퀘어(INSQUARE)' "조용한 카페"


현재 파주에 머물고 있는 소인배닷컴의 목표 중의 하나가 바로 "파주 영어마을" 근처의 가볼만한 식당이나 맛집들을 모두 둘러보는 것이다. 실제로 파주 영어마을 근처에는 헤이리도 있고, 프로방스마을도 있고, 롯데아울렛,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도 있으니 정말 가볼만한 곳은 많은 곳인 듯 하다. 그 외에도 파주에 있는 임진각과 같은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곳이니 나름의 정보를 모아두는 것도 상당히 재미있을 듯 하다.




"헤이리에는 조용히 머물다 갈 수 있는 공간이 많다."


그 중에서도 파주에 있는 헤이리는 프로방스 마을과 영어마을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그 규모도 상당히 크다. 그래서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은근히 많은 편인 듯 하다. 가끔씩은 가족나들이를 오는 사람들도 보이는 듯 하고, 가끔씩은 연인들끼리 데이트를 오는 그러한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다고 할까? 그래서 이 곳에는 여유있게 시간을 보내면서 머물다 갈 수 있는 식당이나 카페가 상당히 많은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헤이리 중심에 있는 인스퀘어"


그 중에서도 이번에는 헤이리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인스퀘어라는 공간을 한번 방문해보게 되었다. 나름 이 곳, 헤이리를 자주 가 본 사람들이 추천을 해 본 곳이었기에 한번쯤은 방문해보고 싶은 그러한 생각이 들었으니 말이다. 아마도 이 날은 일요일이나 토요일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조용히 카페에 머물면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던 것 같은 그러한 기억이 있다.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는 식당이나 카페는 주로 가격이 그다지 저렴하지는 않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이 곳 헤이리 예술마을에 있는 식당이나 카페의 경우에는 가격이 그다지 저렴한 편은 아니다. 아마도 이 곳은 보통 사람들이 아예 작정하고 방문하는 그러한 곳이기에, 가격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 방문자들이 많아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그리고 방문객 입장에서도 특별히 이렇게 멀리까지 일부러 왔는데, 단돈 몇천원때문에 괜찮은 공간에서 머물다 가지 않을 이유는 없을 것이니 말이다. 소인배닷컴처럼 집이 이 근처에 있는 사람이라면 물론 어느 정도 문제가 될 수 있겠지만...





"여기에서는 식사도 할 수 있지만, 음료를 하나 주문하고 시간을 보냈다."


소인배닷컴의 경우에는 이미 이 곳을 방문하기 전에 식사를 하고 방문을 했기에, 특별히 음식을 주문하지는 않았다. 음료를 하나 주문하고, 이 곳에서 여유있는 시간을 보냈는데, 메뉴판을 살펴보니, 이 곳에서는 다른 맛있는 음식도 판매를 하고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다. 그러한 의미에서는 혹시나 이 곳에서 식사까지 해결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식사도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



아무튼, 오랜만에 뒤늦게 이렇게 헤이리에 있는 한 카페에 관한 정보를 올리게 된다. 사실 이 곳을 방문한 지는 은근히 오래되었는데, 이제서야 글을 작성하게 되니 조금 민망하기도 하다고 할까? 그래도 아직까지 이 집은 잘 운영이 되고 있을 것이니 그렇게 완전히 늦은 것 같지도 않다. 혹시나 헤이리에서 잠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한번쯤 추천해볼 만한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파주 헤이리 인스퀘어"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식탐투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