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독립출판서점] 홍대입구 'KT&G 상상마당 2층 어바웃북스(ABOUT BOOKS)'

[서울 독립출판서점] 홍대입구 'KT&G 상상마당 2층 어바웃북스(ABOUT BOOKS)'


[서울 독립출판서점] 홍대입구 'KT&G 상상마당 2층 어바웃북스(ABOUT BOOKS)'


몇개월 전에 독립출판물을 하나 만들었던 소인배닷컴, 덕분에 서울 곳곳에 있는 독립출판 서점을 하나하나 돌아보는 그러한 시간을 가져보았다. 비록 독립출판서점을 모두 돌아보지는 못했지만 나름 서울에 있는 절반정도의 독립출판 서점을 둘러보았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는 예전에 방문해보지 못했던 서울에 있는 나름 가장 큰 "독립출판 서점"이라고 할 수 있는 홍익대학교 근처에 있는 "상상마당 2층, 어바웃북스"라는 곳에 다시 한번 다녀와보았다. 사실 이 곳을 예전에도 한번 방문을 해보았던 적이 있지만, 그 때는 독립출판물이라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도 잘 모를 때 방문을 했던 것이기에 이번에 다시 한번 글을 작성하는 모습이라고 해야할까?




"서울 홍익대학교 근처에 있는 KT&G 상상마당, 그 2층에는 어바웃북스 독립출판물이 전시중이다."


서울 홍익대학교 근처 예술의 거리와 클럽거리 사이에 있는 사거리, 그 곳에는 독특한 건물이 하나 있는데 바로 상상마당이라는 건물이다. 이 건물에서는 나름 독특한 물건들을 많이 취급하기도 하고, 공연들이 펼쳐지기도 하는 그러한 공간이다. 예전에 한번 이 곳 지하에 있는 공연장에서 옐로우몬스터즈의 공연을 보았던 그러한 기억도 있기도 하니 말이다. 비록 그 때 당시 가지고 있던 카메라의 성능이 너무 좋지 않아서... 사진이 못봐줄만한 수준의 것이었지만 말이다.


같은 건물의 1층에는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꼭 출판물이 아니라, 나름의 독립작가들이 물건을 만들어서 판매를 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그래서 그런 것인지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가 없는 그러한 독립적인 독특한 물건들을 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기도 하다.


그리고 역시 같은 건물의 2층에는 "독립출판물"을 취급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독립출판물"들을 취급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예전에도 이 곳을 한번 처음방문해보고 상당히 많은 독립출판물에 넋이 나갔던 그러한 생각을 했던 적이 있다. 아마도 그 때 독립출판물들을 처음 보고 난 후, 독립출판물을 언젠가는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는 그러한 생각을 했던 듯 하니 말이다.



"다양한 책들을 많이 볼 수 있는 KT&G 상상마당 2층, 어바웃 북스 독립출판서점"


2층에서는 정말 다양한 독립출판물들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독특한 책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아마도 이미 알고 있는 그러한 곳이 아닐까 싶다. 아마도 서울에서 가장 큰 일종의 독립출판물 전시장이면서 서점이기에, 가장 잘 알려져있는 독립출판물 취급점이기도 하면서, 가장 많은 종류의 책들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이렇게 많이 쌓여있는 책들을 보니, 소인배닷컴도 시리즈로 독립출판물이라도 하나씩 찍어내고 싶은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블로그에 열심히 자료와 정보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니 그래도 언젠가는 "책"을 한권쯤은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기도 한다.





"전국 곳곳의 독립출판 서점의 정보를 모아두기도 했다."


전시장의 한쪽을 살펴보니, 우리나라 전국 곳곳에 있는 독립출판서점의 정보를 모아두기도 했다. 예전에 소인배닷컴도 독립출판서점을 찾아보면서 하나씩 검색해보면서 전부 한번씩은 들어보았던 곳들인데, 이렇게 사진과 함께 글로 만나보니 왠지 반가운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했다. 물론 여기에 있는 곳들이 전부가 아니긴 하지만, 이렇게 독립출판 서점의 정보를 한 군데 모아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아무튼 한번쯤은 다시 한번 와보고 싶었던 공간에 이렇게 와보니, 왠지 모르게 반가운 듯한 그러한 느낌이 든다. 가끔씩은 이렇게 관심이 있는 것들을 모아둔 공간에 와보는 것이 삶의 활력소가 되는 듯 하기도 하고, 종종 홍대 근처에 오게되면 자주 들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그러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서울 독립출판서점, 홍대입구 상상마당 어바웃북스 제5회 독립출판 마켓"


장소 : KT&G 상상마당 건물 2층

기간 : 2014년 9월 6일 - 2014년 10월 25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