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 한국은행 연결형 은행권 "만원권"

[기념] 한국은행 연결형 은행권 "만원권"


[기념] 한국은행 연결형 은행권 "만원권"


최근에 선물 아닌 선물을 받았다. 지인으로부터 받은 선물인데, 한 마디로 "돈"을 선물받은 것이다. 한국은행에서 발행하는 연결형 은행권으로 만원짜리 2장이 연속으로 붙어있는 그러한 기념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여기에 있는 돈은 실제 돈으로, 현재 유통되고 있는 돈과 다른 점이 있다면, 두장이 붙어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여차하면... 물론 그렇게 권하고 있지는 않지만... 여차하면 2장 사이를 적절하게 잘라서 진짜 돈과 같이 사용할 수도 있는 듯한 그러한 아이템이다.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템이라고 한다."


한국은행 연결형 은행권은 예전에 소인배닷컴이 한번 방문해보았던 서울의 중심 명동에 있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에서 현재 판매를 하고 있는 아이템이라고 한다. 이 연결형 은행권은 실제 돈보다 더욱 더 비싸게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 돈에 적혀있는 일련번호에 따라서 각각 다른 값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이러한 연결형 은행권을 수집하는 수집가들에게 "멋진 일련번호"는 정말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새해의 시작과 함께 돈을 선물받았다. 올해는 돈을 많이 벌 팔자인가?"


새해의 시작과 함께 한국은행에서 발행되는 연결형 은행권으로 일종의 "돈"을 선물받았다. 이렇게 연초부터 돈을 선물받았으니, 올해는 돈을 많이 벌 기회가 생길 것인가... 하는 괜한 김칫국을 마셔보기도 하지만, 안타까운 소식이 있다면, 최근에 반응형 스킨으로 변경한 후, 구글 광고 수익은 현저하게 줄어들어버렸다는 소식이다. 그래도, 어차피 내가 내린 결정이고, 조금 더 큰 사진을 올리고 싶다는 욕심에 이렇게 스킨을 변경해버렸으니 어쩔 수 없다. 자업자득이지 않을까? 그리고 어차피 장기적으로 보아서는 반응형 스킨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니 한번 유지해보려고 한다. 당장의 수익은 줄었다고 해도 말이다. 아무튼 새해의 시작은 돈과 함께! 올해는 돈을 많이 벌어보는 그러한 한해가 되었으면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