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아이폰, 맥북 지금은 살만할 때일까? 언제 사는 것이 적절할까? "MACRUMORS BUYER'S GUIDE"

[Mac] 아이폰, 맥북 지금은 살만할 때일까? 언제 사는 것이 적절할까? "MACRUMORS BUYER'S GUIDE"


[Mac] 아이폰, 맥북 지금은 살만할 때일까? 언제 사는 것이 적절할까? "MACRUMORS BUYER'S GUIDE"


모든 전자제품이 그러하듯이 물건을 구매할 때는 적절한 타이밍이 있다. 적절한 가격에 멋진 사양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같은 마음일 터! 그런데 다른 회사의 전자제품의 경우에는 주로 출시가 되고 난 후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조금씩 할인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으나, 애플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처음에 출시된 가격대로 그대로 유지가 되되, 대신 새로운 제품이 등장하면 기존의 모델은 판매가 되지 않는 그러한 모습인지라, 새로운 제품이 등장하자마자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애플 제품에 관해서는 말이다.




"그런데 우리는 언제 제품이 새롭게 등장했는지 잘 알 수가 없다."


그런데 여기에 문제점이 있다. 우리는 언제 애플에서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는지 알 수가 없다는 것이다. 각 제품군마다 출시일이 각각 다르다보니, 모든 것을 일일이 기억하고 있기가 쉽지는 않은 모습이니 말이다. 맥북이나 아이폰의 경우에는 주로 3월달이나 9월달에 출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도 그 때 그 때 조금씩 다른 모습이니,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아무튼 결론은 같은 계열의 제품이 최근에 언제 출시되었는지만 안다면, 최적의 타이밍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러한 최근 출시일을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다. 그리고, 제품을 언제 사는 것이 괜찮은지에 관한 조언도 함께 해준다."


이러한 최근 출시일을 알려주는 사이트가 외국에서 유지되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그 이름은 바로 MACRUMORS BUYER'S GUIDE라는 이름의 사이트이자 페이지였는데, 이 곳에서는 애플 제품군의 최근 출시일을 모두 요약해서 보여주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애플의 아이폰에서 맥북까지, 다양한 애플의 제품군이 최근에 언제 업데이트가 되었고, 언제 출시가 되었는지 보여준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애플 제품 구매에 참고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참고사항일 뿐, 언제 구매를 할지 결정을 하는 것은 소비자의 몫이니! 적절한 타이밍에 구매를 해서 손해를 보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MACRUMORS BUYER'S GUIDE"


Language : English

Link : http://buyersguide.macrumors.com/#Retina_MacBook_Pro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