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자 "페러럴즈 윈도우 설치법"

[Mac]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자 "페러럴즈 윈도우 설치법"


[Mac]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자 "페러럴즈 윈도우 설치법"


맥 OS를 요세미티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니 한가지 문제가 발생했다. 바로 이전 버전인 메버릭스에서는 문제없이 잘 작동하던 VMWARE FUSION이 이제는 작동하지 않게 되었던 것이다. 맥에서 윈도우를 그다지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간혹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갑자기 이렇게 되니 괜히 마음이 불안해졌다고 할까? 그래서 VMWARE FUSION에 대한 대안으로 예전에 잠깐 사용했었던 페러럴즈를 한번 사용해서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보았다.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다.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이제는 예전에 비해서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맥을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맥을 구매하기 전에 많은 사람들이 망설이는 편인데, 큰 이유는 바로 이러한 문제가 대부분이다. 윈도우만 한평생 사용해왔는데, 맥에 쉽게 적응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 그리고 맥에서는 ACTIVE X가 설치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은행관련 업무는 어떻게 하느냐와 관련된 문제다.


사실, 이 두가지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시할 수 있는 것이 맥을 우선 깔아두고 유사시에 대비해서 "윈도우"를 서브로 마련해두는 것이 될 수 있을 것인데, 여기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한 가지는 바로 맥에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인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해서, 부팅할 떄부터 윈도우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지금 소개하고 있는 가상 OS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가상으로 설치해두는 것인데, 윈도우를 자주 사용하지 않을 떄는 이렇게 맥 OS 안에 윈도우 OS를 설치해두고 필요할 떄만 잠깐씩 켜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VMWARE FUSION, 페러럴즈... 가상 OS계의 양대산맥"


이렇게 가상 OS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VMWARE FUSION과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페러럴즈(PARALLELS)라는 두 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두 개의 프로그램을 아마도 가상 OS계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서로 경쟁하듯이 새로운 버전을 내놓으면서 발전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인데, 소인배닷컴이 예전에 VMWARE FUSION에 관한 글을 하나 작성했으니, 이번에는 페러럴즈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한다. (혹시나 VMWARE FUSION에 관한 글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 INSTALL Windows or... 을 클릭해서 윈도우 설치를 시작해보자.


▲ 셋 중에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설치한다. 소인배닷컴은 ISO 이미지로 설치를 진행했다.


▲ 순서대로 입맛에 맞는 설정을 골라주고 CONTINUE를 누른다.


▲ 순서대로 진행을 하면, 윈도우가 자연스럽게 설치가 되고... 이내 윈도우 설치가 완료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윈도우 설치가 완료된 모습!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은 참 쉽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하라는 대로만 하면 된다."


이러한 페러럴즈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순서대로 하라는대로... 클릭만 몇번 해주면 금새 윈도우가 설치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소인배닷컴은 윈도우8을 시험삼아 한번 설치를 해보았는데, 윈도우를 설치하는데 거의 20분도 채 소모되지 않았다. VMWARE FUISON과 다른 하나가 있다면, 윈도우를 설치하고 난 후 원활한 구동을 위해서 VMWARE는 프로그램에서 특별한 어플을 설치해야하는 모습이었는데, 페러럴즈에서는 그런 것이 필요가 없었던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구글 OS, 우분투, 안드로이드 OS도 공짜로 가상 OS로 만들어서 사용해볼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페러럴즈를 설치하면, 공짜로 구글에서 만든 크롬 OS라든가, 리눅스의 우분투, 안드로이드를 가상 OS로 만들어서 컴퓨터에서 돌려볼 수 있는 모습이기도 하다. 두가지 모두 한번씩 재미삼아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그다지 썩 유용하지는 않은 듯 하지만, 아마도 개발자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할 듯한 그러한 모습이기도 했다.


아무튼 여기까지, 간단하게 맥에서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인 "페러럴즈"를 이용하는 방법에 관하여 한번 알아보았다. 맥은 맥대로 순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긴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맥에서 돌아가지 않는 것들이 있다보니, 이렇게 윈도우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럴 경우에는 이렇게 맥에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는 "보조 프로그램"들을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PARALLELS"


Price : ₩89,000

Homepage : http://www.parallelsshop.co.kr/product/pdt_detail.as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