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조문근 'FEEL LOVE' "REGGAE VERSION"
M.NET에서 야심차게 진행했던 전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의 첫번째, "슈퍼스타K" 이러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스타들이 배출이 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인물이 바로 "조문근"씨가 아닐까 싶다. 비록, 당시 결승전에서 서인국씨에 약간 밀리면서 준우승에 머물기는 했지만, 많은 지지층들을 가졌던 그러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그렇게 슈퍼스타K가 끝난 이후, 음반활동도 하고 데뷔도 하는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성공을 하지 못해서 아쉬운 인물이 바로 이 사람이다. 실력적인 부분에서는 충분히 갖추었다고 생각했는데, 이상하게 잘 뜨지 않았던 비운의 사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조문근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너라는 걸이라는 곡을 가지고 나왔지만, 그다지 흥행에는 실패한 것 같다."
슈퍼스타K가 끝나고 난 후, 너라는걸이라는 곡을 가지고, 우리들 앞에 다시 나타났지만 생각보다 인기는 끌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당시 같은 오디션에 출연해서 우승을 차지했던 서인국씨가 잘 나갔던 것에 비하면 상당히 안타까운 행보였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이상하게도 노래는 좋았는데 흥행에는 실패한 불운했던 케이스라고 할 수 있을까?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너라는 걸"이라는 곡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는 것은 아니다. 바로 같은 앨범에 수록되어 있었던 "FEEL LOVE"라는 곡에 관한 내용을 담은 포스팅이다.
▲ FEEL LOVE와 관련한 거의 유일한 영상
"FEEL LOVE, 개인적으로는 좋아하지만, 이 곡 역시도 그다지 흥행에는 실패한 듯 하다."
타이틀곡이 그다지 큰 흥행에 실패했으니 나머지 곡들은 말할 필요도 없을 듯 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같은 앨범에 수록되어 있었던 "FEEL LOVE"라는 곡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다. 조문근씨의 곡들이 모두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모르게 듣고 있으면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그러한 마성을 지닌 곡들이다보니 그런 것이 아닌가 싶다. 아무튼 이 곡은 두 가지 버전이 존재하는데, 일반버전과 "REGGAE 버전" 두 가지가 존재한다. 그런데 노래방에서도 그렇고 영상에서도 그렇고, 레게버전만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다. 이 곡이 조금 더 인기가 있었더라면 다양한 버전을 모두 접해볼 수 있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남는 곡이라고 할까?
그나저나 슈퍼스타K가 배출한 슈퍼스타 조문근씨, 요즘에는 어디서 어떤 음악활동을 하고 있을까 궁금해지기도 한다. 어쩌면 음악을 하지 않고 다른 일을 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말이다. 왠만하면 좋아하는 음악활동을 계속해서 했으면 하는 그러한 마음이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