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맛집] 방산시장 '은주정' "쌈싸먹는 김치찌개"

[종로 맛집] 방산시장 '은주정' "쌈싸먹는 김치찌개"


[종로 맛집] 방산시장 '은주정' "쌈싸먹는 김치찌개"


한동안 귀찮다는 핑계로 서울을 잘 드나들지 않게 되었는데, 간만에 만난 지인으로 인해 서울 중심가를 다시 한번 방문하게 되었다. 이번에 가게 된 곳은 방산시장인데 이곳은 예전에도 한번 다녀온 적이 있는 그러한 곳이다. 방산시장이라고 하면 향초나 디퓨저 재료를 살 수 있는 곳으로 많이 알려져있는지라 예전에 그것을 핑계로 한번 다녀오기도 했었다. 그리고 직접 향초를 만들기도 했고 말이다. 아무튼 이번에도 방산시장에서 그러한 물품을 구매하러 간 것인데, 향초를 다시 만들어볼까 하다가 이번에는 "디퓨저"와 "향수"를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다. 하지만 우선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먼저 식사부터 해야하니, 우리는 근처에 있는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을 한번 들러보았다. 아름하여 은주정이라는 곳!




"은주정, 우리나라 3대 김치찌개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라고 한다."


은주정의 김치찌개는 상당히 유명하다고 한다. 혹자들은 우리나라 3대 김치찌개 맛집이라고도 칭하는 곳인데, 3곳 중의 한곳인 공덕역 근처의 "굴다리 식당"도 이미 방문한 적이 있기에 맛을 비교하면서 먹을 수 있을 듯 하다. 마지막 한 곳은 어느 곳인지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나중에 차차 정리를 해보고 검색을 해보면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방산시장 중심가에 있어서 찾기도 쉽다."


우리가 오늘 가려고 하는 방산시장 A동과도 상당히 가까운 곳에 있는 모습인지라, 찾기도 상당히 쉽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이 곳을 조금 늦게 방문하면 줄을 엄청 서서 기다렸다가 먹어야 하는 그러한 곳이라고 한다. 이날 소인배닷컴이 방문했을 때도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는 모습이었는데, 다행히 줄을 서서 기다리다가 먹지는 않았다. 다행히도 가게가 엄청나게 넓은 모습이어서, 게다가 2층까지도 있는 모습이어서 한꺼번에 많은 손님들을 수용할 수 있는 듯한 모습이었다.





"우리나라 3대 김치찌개 맛집이라, 한번 먹어볼까?"


메뉴는 단촐한 듯 했다. 단일메뉴인 것 같았는데, 이 곳을 방문한 다른 분의 사진을 보니, 점심때는 김치찌개만 1인분에 7,000원에 판매하는 듯한 모습이고, 저녁에는 삼겹살에 김치찌개를 1인분에 10,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었따. 우리는 이 날 점심 때 이 곳을 방문했기에 김치찌개만 먹었다. 김치찌개라고 하면 보통 밥과 함꼐 먹는 그러한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 곳의 특이한 점이라면 쌈을 싸먹는 김치찌개라는 점, 그래서 이렇게 쌈도 같이 나오는 모습이 상당히 신선했다고 할 수 있겠다.



"많은 인파 속에서 맛있게 먹었다."


아무튼 그렇게 우리는 자리를 잡고 식사를 했다. 사람들 속에서 둘러싸여서 맛있는 음식을 먹었던 것이다. 밥도 인색하지 않게 많이 주는 모습인지라, 그런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동시에 간단한 김치찌개와 같은 음식이지만, 독특하게 쌈에 싸서 먹는 방식으로 만들어 놓은 것이 상당히 인상깊은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가게가 깔끔하긴 하지만 분위기가 넘치는 곳은 아닌지라, 그런 깔끔한 분위기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추천할 수 없는 곳이라고 할까? 그래도 맛을 추구하는 사람들이라면 가볼 만한 그러한 곳이다.


"종로 방산시장 은주정"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식탐투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