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퀵타임 플레이어 X에서 재생속도 미세 조정하기

[Mac] 퀵타임 플레이어 X에서 재생속도 미세 조정하기


[Mac] 퀵타임 플레이어 X에서 재생속도 미세 조정하기


오랜만에 업데이트를 하게 되는 아주 간단한 팁에 관한 내용이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퀵타임 플레이어 기본 프로그램 외에 PRO라고 하는 추가적인 기능이 있는 퀵타임 플레이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돈을 주고 구매를 해야하는 상황이었지만, 스노우레퍼드에서부터는 이렇게 퀵타임 플레이어와 퀵타임 플레이어 "프로"를 구분하는 것이 드디어 종식되었습니다. 바로 퀵타임 플레이어 X로 통합을 한 것인데요. 그래서 스노우레퍼드 이후부터는 이렇게 퀵타임 플레이어를 추가로 돈을 내고 구매하지 않아도 동영상 녹화도 할 수 있고, 수정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프로그램의 외관도 상당히 많이 바뀌게 되기도 했었죠.



"퀵타임 플레이어 X에서 재생속도를 미세 조정하는 방법"


이전의 퀵타임 플레이러에서는 재생속도 조절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미세하게 재생속도를 조절하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이었는데요. 퀵타임 플레이어 X로 넘어오게 되면서 이러한 부분들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이 더욱 더 직관적으로 바뀌게 되기도 했지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0.1배속 단위로" 속도를 조절하는 법을 모르겠던 것이죠. 그래서 이것저것 시도 끝에 알아낸 방법은 이러했습니다.


▲ 퀵타임 플레이어에서 속도 조절 방법, 붉은 색의 동그라미 안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퀵타임 플레이어에서 재생 속도 조절 방법"


퀵타임 플레이어에서 재생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 "▶▶"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클릭을 하게 되면 X2, X4 형태로 속도가 증가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0.1" 단위로 속도를 증가하고 싶다면, "OPTION(ALT)"를 누른채로 클릭을 하면 "0.1" 단위로 속도 조절이 가능하게 됩니다.


간단하지만, 모르면 화가나고 고생할 수도 있는 그러한 수준의 내용이 되겠네요. 이제는 워낙 다양한 재생 프로그램이 많아져서 굳이 이렇게 퀵타임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니... 하는 마음으로 이렇게 다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