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Win] 신기한 미디어센터 'KODI(구 XBMC)'

[Mac/Win] 신기한 미디어센터 'KODI(구 XBMC)'


[Mac/Win] 신기한 미디어센터 'KODI(구 XBMC)'


사실 이번에는 이 프로그램을 정확히 무엇이라고 정의를 내려야 할지, 상당히 애매한 그러한 프로그램에 관한 이야기가 되겠다. 예전에는 XBMC라는 이름으로 불렸으나 지금은 다시 다른 이름으로 변경, "KODI"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에 관한 이야기가 되겠다. 정확히 이 프로그램을 무엇이다라고 정의내리기는 정말 쉽지 않을 듯 하다. 워낙에 다양한 기능을 가진 그러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기본적으로는 동영상 및 음악 재생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내장되어 있는 다양한 애드온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더 많은 기능을 감상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옛날 맥에 있었던 FRONT ROW라는 프로그램이 떠오르는 KODI"


예전 맥 OS에 있었던 프로그램, FRONT ROW라는 기능과 상당히 많이 닮아 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윈도우에서는 일종의 미디어 센터와 같은 그러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사진", "영상", "음악"과 같은 시청각 자료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러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다. 손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그것을 왠지 모르게 조금 더 맛깔나게 만들어주는 그러한 프로그램이라고도 부를 수 있을 것 같다. 예전에는 심지어 날씨까지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볼 수 있었는데, 최근에 다시 받아본 KODI라는 프로그램에서는 그 기능은 사라진 것 같다. 아니 없어지지는 않았을 것 같지만, 아마도 애드온의 기능 중 하나로 남아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 KODI는 이렇게 생겼다.


▲ 유투브 애드온을 이용해서 GSL을 시청중인 화면




"깔끔하게 동영상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유투브에 있는 영상을 그대로 검색해서 볼 수도 있다."


코디에 있는 다양한 애드온 기능들을 활용하면 재미있는 것들을 많이 볼 수 있는 모습이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유투브 애드온 기능인데, 유투브에 올라와있는 영상을 이 프로그램 안에서 그대로 검색을 해서 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 되겠다. 유투브에 있는 영상을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서 본다고 하니, 왠지 모르게 조금 더 있어보이는 그러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결국은 전체화면으로 보면 같은 것이지만... 그래도 이 모든 것들을 한 프로그램 안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것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고, 다양한 애드온들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소소한 기능들을 찾아보는 재미 또한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이 이 KODI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KODI"


Homepage : http://kodi.tv/download/

Price : Free

OS : Macintosh, Windows, Linux etc.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