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고척돔구장 곧 완공예정 "고척돔구장 현재 상황"

[야구] 고척돔구장 곧 완공예정 "고척돔구장 현재 상황"


[야구] 고척돔구장 곧 완공예정 "고척돔구장 현재 상황"


국내 최초의 돔구장인 "고척돔구장"이 조만간 완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지난 6월 24일, 한 온라인 카페에 "오늘자 고척돔 현황입니다."라는 글이 올라오게 되었는데, 사진을 보니 이제 거의 완공이 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이제는 더 이상 비가 온다고 하더라도 경기를 취소할 필요가 없는 그러한 상황이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고, 동시에 허구연 해설위원의 "기승전돔"을 더 이상 듣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 고척돔구장 (이미지 출처 : 야용사 카페)


"하지만, 많은 우려를 안고 있는 고척돔구장"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돔구장이 최초로 생기게 될 상황인데, 아직도 여러가지 우려를 안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기도 하다. 고척돔구장은 처음에 부지 선정부터가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있어왔다. 주변 교통편이 문제가 된다는 내용이 대다수였는데, 그 문제는 아직도 해결을 하려고 하지 않고 있는 듯한 모습인지라, 돔구장이 완공되고 나서도 여러가지 문제를 낳지 않을까 하는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또 다른 문제점은 바로 "유지비"의 문제인데, 왠만한 돔구장의 경우 유지비를 벌어들이는 것도 쉽지가 않다는 것. 투자비에 유지비까지 생각한다면, 어찌 보면 돈 먹는 하마가 될 수 있다는 사실에 주의를 해야할 듯 하다. 다른 나라에 있는 돔구장의 사례를 보아도, 특별히 흑자를 기록하는 돔구장은 거의 없는 모습이니 말이다. 바로 옆 나라인 일본만 보더라도 수익이 나는 돔구장은 "도쿄돔" 하나 정도라고 하는데, 이 경우에는 야구가 주된 수익원이 아니라 다른 부수적인 공연 등의 수익이 더 크다는 이야기를 들은 바 있다.




▲ 고척돔 구장 (이미지 출처 : 야용사 카페)


"경기에 활용되는 것은 10월 이후부터..."


이달 말 완공예정인 고척돔구장은 완공 이후 3개월간은 최종점검 단계를 가진다고 한다. 최종점검을 거친 후, 약 10월부터 본격적인 경기가 이 곳에서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이제 더 이상 비가 와도 취소되지 않는 야구를 감상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 그래도... 여전히 교통문제는 걱정이 되기도 한다. 야구를 하는 날, 주변은 항상 교통편이 마비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스러운 마음이 들기도 하고.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