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고깃집 볶음밥 황금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고깃집 볶음밥 황금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고깃집 볶음밥 황금레시피'


집밥 백선생 3회의 마지막 방송영상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집밥 백선생 3회에서는 돼지고기를 가지고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들을 보여주었는데요. 고기를 굽는 방법에서부터 양념장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파절이까지! 하지만 "이것"을 빼놓으면 아무리 고기를 많이 먹어도 뭔가 허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제작진도 아지막에 슬쩍 이 볶음밥 레시피를 끼워넣은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아무튼 이번에는 집밥 백종원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고깃집 볶음밥 황금레시피"에 관한 내용이 되겠습니다.




"고기를 최대한 잘게 썰어줍니다."


맛있는 볶음밥을 만들기 위해서 우선 고기를 최대한 잘게 잘라줍니다. 여기에서는 역시 고기집 컨셉이다보니 가위로 쓱싹쓱싹 잘라주는 그러한 모습을 보이는군요.



"파절이를 팍팍 넣어줍니다."


고기를 잘게 썰어주고 볶으면서, 여기에 먹다 남은 파절이를 듬뿍 넣어줍니다. 파에서 나오는 향이 고기를 휘감아 줄 수 있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김치를 넣고 볶아줍니다."


파 향이 고기에 어느 정도 배였다는 생각이 들면, 이번에는 김치를 넣고 볶아주도록 합니다. 김치 역시도 잘게 썰어주면서 볶으면 더욱 더 좋겠죠?



"고춧가루도 슬쩍 뿌려주고, 남은 기름장도 듬뿍 넣어줍니다."


여기에 먹음직스럽게 고춧가루도 뿌려주고, 남은 기름장도 듬뿍 넣어줍니다. 기름장에는 소금과 후추가 들어가있으므로 자연스럽게 간이 됩니다. 어차피 볶음밥에도 어느 정도 간은 해야되니까 말이에요.



"밥은 마지막에 넣고, 열심히 볶아주도록 합니다."


밥을 최후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밥을 넣고 적당히 잘 비벼준 다음, 평평하게 배치해서 볶아주는 것이 관건이 되겠습니다. 그래야... 볶음밥이 최대한 눌어붙으면서 맛있는 볶음밥으로 변신하게 되니 말이에요.


아무튼 여기까지 집밥 백선생 3회에서 공개한 다양한 레시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제 4회를 한번 볼 차례군요. 지금 8회까지 방영이 된 것 같은데, 아직도 딸아가려면 한세월입니다. 부지런히 포스팅도 작성하고 방송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백종원의 고깃집 볶음밥 방송 영상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