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은가은 & 신해철 '그대에게'

[음악] 은가은 & 신해철 '그대에게'


[음악] 은가은 & 신해철 '그대에게'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을 자주 챙겨보지는 않지만, 뒤늦게 간혹 보고서 깜짝 놀라는 경우가 있다. 정말 프로그램을 보다보면, 우리나라에 노래를 잘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았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정말 수많은 실력자들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이 프로그램과 더불어 상대적으로 일반인들이 출연하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프로그램을 봐도 그렇고... 아무튼, 이번에는 어제부터 한동안 실시간 검색순위 계속해서 오르고 있었던 "은가은"이라는 가수가 부른 노래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바로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아주 오래전 신해철씨가 "무한궤도"라는 그룹으로 불렀던 "그대에게"라는 곡을 불러서 화제가 되었기때문인데, 개인적으로 어떻게 그 영상을 찾아보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영상을 보고 나서 사실 적잖이 충격을 받기도 했다.



▲ 복면가왕에 출연한 은가은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은가은씨가 복면가왕에서 부른 그대에게"


바로 그대에게라는 곡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이기도 하기떄문이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오래된 곡이다보니, 당시에는 발성이 지금처럼 완벽한 사람들도 많이 부족했기에 시원시원한 발성으로 노래를 들어볼 기회가 많이 없어서 아쉬웠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렇게 방송을 통해서 그 오래된 곡을 다시 부활시켰다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무대를 선보였으니 말이다.




"은가은씨가 이 곡을 부른데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


우리들에게 생소한 은가은이라는 가수, 은가은이라는 가수는 예전에 "겨울왕국" 신드롬이 불어왔을 때, LET IT GO라는 곡을 불러서 인터넷에 올려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SNS스타로 알려지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신해철씨의 도움으로 가수의 길을 걸을 수가 있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신해철씨를 대표하는 곡이라고 할 수 있는 "그대에게"라는 곡이 그에게 더 소중하게 다가올 수밖에 없다고 하는 이야기를 접해볼 수도 있었던 듯 하다.


아무튼, 이상하게도 복면가왕 다시보기 사이트에서는 은가은씨가 부른 "그대에게" 영상을 찾아볼 수가 없다. 아직까지는 공식적으로 방송사에서 공개한 영상이 없는 듯한 모습인지라, 제대로 된 영상을 가져올 수가 없어서 아쉽기만 하다. 얼른 업데이트가 끝나서 공식적으로 당당한 영상을 공유하고 싶지만, 우선 노래가 궁금한 사람들이 있을 것이니, 우선 노래를 들어볼 수 있는 아무 영상이나 한번 가져와보는 것으로 글을 마쳐야 할 것 같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