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일반동사의 질문만들기

[영문법] 일반동사의 질문만들기


[영문법] 일반동사의 질문만들기


바로 이전 글에서는 일반동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일종의 이어지는 내용으로 일반동사의 질문만드는 법에 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어떻게 생각해보면 이 부분은 BE 동사의 질문만들기와 거의 유사합니다. 이미 필요한 내용들을 관련 포스팅에서 이미 말씀드렸기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BE 동사의 질문만들기와 거의 유사한 내용이지만, 이번에도 평서문을 의문문으로 만들었을 때, "형식"이 어떻게 바뀌는지에 관하여 한번 집중을 해보려고 합니다.



"DO 혹은 DOES가 문장 앞에 오는 일반동사의 질문만들기"


주어와 동사의 위치를 바꾸는 방식으로 질문을 만들었던 BE 동사와는 달리, 일반동사의 경우에는 주어 앞에 "DO" 혹은 "DOES"를 붙여주는 것으로 질문을 만들어 내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DO가 오는 경우에는 주어가 "I, You, We, They"의 경우, 그 외에 나머지가 주어로 오는 경우에는 "DOES"가 앞에 온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도 다양한 문장들을 통해서 익숙해지는 것이 더욱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여러가지 문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o you work on weekend?" (자네 주말에도 일을 하는가?)

"Do your friends live near here?" (자네 친구들 혹시 근처에 사는가?)

"Does Kris work out at Gym?" (크리스는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는가요?)

"Do they work well?" (저 친구들 일 잘하나요?)

"Does it go well?" (잘 되어 가나요?)


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어떤 것을 주어로 맞이하느냐에 따라서 DO가 주어 앞에 오는지 DOES가 주어 앞에 오는지 바뀌는 모습입니다. 주어가 "IT", "사람이름", "HE", SHE"인 경우에는 이렇게 DOES가 주어 앞에 오는 모습인데요. 이 경우에는 주어 뒤에 오는 문장에는 "-S" 혹은 "-ES"를 굳이 붙여주지 않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미 앞에서 DOES로 표시를 해주었으니 말이죠.


▲ QUESTION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마찬가지로, WHERE, WHAT, HOW, WHY, WHEN 등의 문장요소를 문장 가장 앞에 붙일 수도 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WHERE, WHAT, HOW, WHY, WHEN 등의 문장요소를 문장 가장 앞에 붙여놓을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 궁금하면 WHAT을, 장소가 궁금하면 WHERE을, 어떻게가 궁금하면 HOW를, 왜가 궁금하면 WHY를, 언제가 궁금하면 WHEN을 사용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에도 문장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here do you live?" (자네 어디 사는가?)

"How often do you wash yourself?" (자네는 얼마나 자주 씻는가?)

"How much does it cost to buy this one." (이걸 구매하려면 얼마를 주어야 하나요?)

"What does it mean?" (이게 의미하는 것이 무엇이지?)

"Why do you live?" (너 왜사니?)

"What do you do?" (직업이 무엇입니까?)


이렇게 문장 속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의문부사를 활용해서 의문문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간단한 내용이지만 일부러 정리해두지 않으면 헷갈릴 수 있는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알아둘 내용으로는 I/WE/YOU/THEY와 같은 주어 앞에는 DO가 온다는 것, HE/SHE/IT과 같은 주어들 앞에는 DOES가 온다는 것을 기억해두면 되겠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