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수디오 바사 블라(SUDIO VASA BLA)"

[이어폰]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수디오 바사 블라(SUDIO VASA BLA)"


[이어폰]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수디오 바사 블라(SUDIO VASA BLA)"


오랜만에 다시 한번 새롭게 이어폰을 받아보게 되었다. 그것도 특별히 북유럽에서 날아온 이어폰이라, 북유럽만의 깔끔하고 세련된 듯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그러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실, 이전에도 같은 회사의 제품인 "수디오 바사" 이어폰에 관해서 글을 작성했던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어쩌면 그 연장선상에 있는 글이리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예전에도 그랬듯이 이번에도 북유럽에서 특별히 무상으로 이렇게 이어폰이 제공된 것임을 글을 작성하기 전에 미리 밝히도록 한다.




"북유럽에서 날아온 선물,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이렇게 깔끔한 선물 포장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에는 이전의 제품에 비해서 조금 더 정성을 들인 듯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 확연히 드러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특별히 곧 다가올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이렇게 깔끔한 선물 포장 박스에 함께 담겨온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서 같은 제품을 받아보는 상황이라고 할지라도 왠지 모르게 선물상자를 뜯는 것 같은 그러한 호기심이 일었다고 할까? 확실히 이렇게 박스를 포장하는 모습에서는 정말 "수디오"가 잘 해나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도 여전히 심플하지만 깔끔한 박스 구성"


개인적으로 수디오 제품에서 가장 망므에 드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 박스 포장 부분이 아닐까 싶다. 마치, 새로 산 아이폰을 꺼내는 듯한 느낌이 드는 박스 포장으로 애플의 감성을 상당히 닮아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그들의 박스 포장은 정말 묘하게 닮아있다. 사실 애플이 이렇게 처음으로 이렇게 간결한 스타일의 포장을 선보였을 떄까지만 하더라도 다른 회사의 전자제품들의 박스 포장은 상대적으로 애플에 비해서 상당히 조잡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제는 이렇게 벤치마킹하는 회사들이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진 모습이라고 할까? 아무튼, 수디오에서 나오는 이어폰 시리즈 역시도 그러한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이 상당히 많이 닮아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심플하지만 있을 것은 다 있는 박스구성


"이번에는 특별히 무선 이어폰이니, 다른 전자기기와 페어링을 해서 사용해야 한다."


이번에는 기존 이어폰과는 달리, 특별히 "무선" 제품이다보니, 그냥 사용할 수는 없고, 블루투스 기능을 작동시켜서, 함꼐 연결하여 사용할 기기와 페어링을 해서 사용해야 하는 모습이다. 이렇게 블루투스 페어링을 시키는 방법은 동봉된 설명서에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는 모습이다. 잠시 설명서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자면, 설명서 역시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제공이 되어 있어서, 언어의 장벽이 없이 무리없이 설명서를 읽을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간략하게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는 방법을 여기에 적어두자면, "▶" 버튼을 약 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이어폰에서 빨간색과 파란색이 번갈아가면서 깜빡이는 모습인데, 이 때 사용할 기기를 이용해서 페어링을 해주면 된다. 그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기기와 연결이 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 버튼은 3개로 구성되어 있다. 가운데 플레이 버튼을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켜진다.


▲ 반대쪽에는 충전단자가 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저음보다는 트레블이 강조된 듯한 모습이다."


소리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음역대라고 한다면, 저음이 강조된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수디오 바사 시리즈는 대체적으로 저음보다는 무난한 사운드의 밸런스를 추구하는 듯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가벼운 락이나 팝음악에 잘 어울리는 듯한 그러한 음역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러한 부분은 자체 기기에서도 어느 정도 설정이 가능하니, 사실 큰 의미는 없을 것 같다. 소인배닷컴의 경우에는 노래를 들을 때 저음에 집중해서 듣다보니, 어느 기기든 거의 항상 저음만 엄청나게 강조를 하는 모습인지라, 스타일에 맞게 노래를 들으려면, 조금 설정을 해주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무난한 사운드를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그대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이다.


▲ 기기와 페어링이 되면 이어폰의 배터리는 기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완전충전시 8시간 음악재생 가능, 전화대기시 10일간 가능"


아무래도 배터리로 재생이 되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다보니 한번 충전에 얼마나 오랜 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지도 중요한 관심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공개된 설명에 따르면, 이 제품은 완전 충전시에 8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며, 전화대기를 할 경우에는 10일간 가능하다고 한다. 아직은 이제 막 개봉하여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니, 공개되어 있는 시간이 맞는지 사용을 해보면서 확인해보는 과정을 거쳐야 할 듯 하다.


여기까지, 오랜만에 해보는 제품 리뷰, 북유럽에서 날아온 감성 이어폰, "수디오 바사 블라"애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다. 블루투스 이어폰인지라 일반 이어폰에 비해서 가격은 살짝 더 비싼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수디오 바사 제품은 "애플샵"에서도 구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한국 시장에 진출해 있는 상태고, 혹여나 문제가 생길 경우 1년간은 무상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그 값어치는 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수리나 교환을 위해서는 스웨덴 본사로 보내야 하기에 배송과정에서 시간이 좀 걸리긴 하겠지만 말이다.


관련 제품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로 방문할 수 있으며, 아래의 쿠폰을 활용하면 15%할인도 가능하고 발렌타인 포장도 무료로 해준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바란다.


"SUDIO VASA"


Sudio Homepage : http://www.sudiosweden.com/kr/

Sudio Facebook page : https://www.facebook.com/sudiosweden

Sudio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sudiosweden/


Sudio 할인코드 : theuranus15 ← 할인코드는 공식사이트에서 사용하면 1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발렌타인데이 무료 포장도 가능하다. 할인코드는 누구나 여러번 사용이 가능하다.


SUDIO로부터 무상으로 이어폰을 공급받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