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대학가 맛집 "마포갈비"

성균관대 대학가 맛집 "마포갈비"


성균관대 대학가 맛집 "마포갈비"


성균관대학교 정문 근처에 있는 식당 중에서 제법 가성비가 좋은 곳을 찾고 있다면, 아마도 "마포갈비"라는 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부분들은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가격 대비 맛"을 생각한다면 말이죠.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의 가성비가 괜찮은 식당, 마포갈비"


마포갈비라는 이름의 식당은 성균관대학교 정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정문에서 혜화역 방향으로 약 2분 정도만 걸어오면 찾아볼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마포갈비의 바로 맞은편에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라는 드라마 촬영지로 사용되었던 "썬더치킨"이 자리를 잡고 있기도 하답니다.


마포갈비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은 가격대 성능비로 따진다면 상당히 높은 수준의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학가에 있는 조그마한 식당이다 보니 전체적인 매장의 분위기는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요. 아마도 그래서 이렇게 "높은 가성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 끼 식사는 4,000원부터, 제육볶음도 제법 괜찮은 편"


한 끼 식사는 제법 저렴한 가격인 4,000원부터 시작하는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다양한 찌개 메뉴부터, 제육볶음과 같은 메뉴를 찾아볼 수도 있답니다.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제육볶음은 가격 대비 괜찮음 맛을 자랑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혼자서 식사를 하다가는 핀잔을 듣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 곳은 단순히 음식 맛을 놓고 본다면, 괜찮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사람들이 붐비는 시간에 이 곳을 혼자서 방문하게 된다면, 다소 불친절하게 대하는 종업원들의 모습을 보게 될지도 모를 것이니 말이죠.


그래서 혹시나 혼자서 식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급적이면 사람들로 많이 붐비지 않는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서울 성균관대학교 정문, 마포갈비"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대학가 식당, 가성비 좋은 식당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