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리모델링 "맛집과 여행지" 개편

블로그 리모델링 "맛집과 여행지" 개편


블로그 리모델링 "맛집과 여행지" 개편


안녕하세요. 소인배닷컴입니다. 소인배닷컴이 2017년에 들어서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바로 "블로그 공사"입니다. 아마도 다른 말로는 "블로그 리모델링"이라고 칭해볼 수 있는 프로젝트인데요.


마치 도시를 무분별하게 개발한 것과 같이, 정돈미가 떨어지는 "소인배닷컴"의 블로그를 조금 더 "신도시" 느낌으로 깔끔하게 만드는 프로젝트를 현재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글들을 작성했기에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는 프로젝트이지요."


프로젝트의 핵심 내용은 단순합니다. 카테고리를 새롭게 정리하고, 기존에 작성되었던 글을 새롭게 작성하여, 글을 보기 좋게 다듬고 있는 작업을 하고 있지요. 여기에 과거에 사진 편집 기술이 좋지 못해서 아쉽게 보정된 사진들을 다시 새롭게 보정해서 보다 보기 좋은 사진을 함께 첨부하고 있기도 합니다.


우선 가장 먼저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바로 "맛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맛집의 경우에는 과거의 지역별로 나누었던 방식에서 벗어나, 맛집의 등급을 매기는 것으로 바꾸어서 정리를 하고 있답니다. 총 3단계, 혹은 4단계로 나누어서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하고 있지요.


1. TOP TIER : 멀리서 찾아가도 괜찮은 맛집

2. 2ND TIER : 가까우면 가볼 만한 맛집

3. 3RD TIER : 동네에서 찾아가 볼 만한 맛집

4. 4TH TIER : 사라진 공간들



"방문해볼 만한 맛집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도에 표기하는 프로젝트"


위와 같이 정리를 해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도에 표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우선은 큰 지도 위에 제가 다녀온 맛집을 표기한 다음에, 개별 장소에 대한 리모델링이 마무리되면, 지역별, 혹은 주제별 맛집 지도를 만들어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되면, 한눈에 가볼만한 곳을 찾아볼 수 있겠지요. 이러한 내용이 지금 올해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먹거리 분야에 대한 정비가 끝나면, 여행지에 대한 정비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미 기존에 다녀온 곳이 많아서 올해 안에 프로젝트를 끝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특정 분야에 대한 주제가 모이면 묶어서 다른 블로그로 이관하는 프로젝트"


또 다른 프로젝트로는 특정한 분야에 대한 주제를 담은 글이 어느 정도 모이게 되면, 새롭게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식을 통해서 관련 분야 글들을 이전해버리는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하고 있답니다. 현재 대상이 된 주제는 바로 이전에 공개했듯이 "영어 공부"와 관련된 내용을 모두 이전하고 있는데요.


영어 공부 관련 글이 모두 이전되면, 당분간은 "소인배닷컴"의 리모델링에 집중할 생각입니다. 우선 하나라도 조금 더 제대로 된 블로그를 만들어 낸 다음에, 다음 단계를 생각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그래서 당분간은 이렇게 소인배닷컴과 영어 공부 블로그 두 곳에만 집중하려고 합니다.


"선택과 집중, 2017년에는 보다 더 깔끔하고 접근성이 뛰어나고 유익한 정보를 담은 블로그가 되려고 합니다."


올해는 특별히 이러한 "리모델링" 분야에 집중해서, 보다 더 깔끔하고, 접근성이 뛰어나면서, 유익한 정보를 담은 블로그가 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글을 다시 작성하고 사진을 다시 보정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최대한 빨리,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7년에도 목표한 바를 차근차근 진행해나가야겠습니다. 설날이 며칠 전이었는데요. 독자 여러분들도 이제 2월에 진입하는 이때, 다시 마음을 다잡고 올해 한 해도 멋진 일을 추진해나가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블로그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