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OPIC)" 시험 관련 내용 이전

"오픽(OPIC)" 시험 관련 내용 이전


"오픽(OPIC)" 시험 관련 내용 이전


안녕하세요. 소인배닷컴입니다. 예전에 영어 말하기 시험 중의 하나인 "오픽(OPIC)" 시험에 관한 내용을 블로그에 게재해나갔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추진이 되다가 중간에 멈춰버리고 말았는데요.


관련 내용을 접하고 싶었던 분들이 다소 계셨던 것인지, 댓글과 이메일로 관련 내용을 조금 더 연재해달라는 문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한동안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를 하지 못했는데요. 이제 다시 그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있답니다.



"오픽(OPIC) 시험 관련 내용을 "영어 공부 페이지"로 이전했습니다."


이전처럼 소인배닷컴"에서 "오픽"과 관련된 내용은 이제 공개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대신 새롭게 개설한 "영어 공부"와 관련된 내용을 올리는 블로그에서 연재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생각이지요. 예전에 "오픽 관련" 내용을 공개하기 위해서 글과 답안을 정리해놓기도 했었는데요. 피곤하다는 핑계로 공개되지 못했던 자료들을 다시 정돈해서 공개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오픽 시험 관련 내용을 아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영어 공부 블로그에 올라온 글은 검색이 잘 되지 않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만들어진 지 그다지 오래되지 않은 블로그인지라 검색 장악력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어찌 생각해본다면 당연한 현실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비록 검색이 잘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글은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가시면 영어 공부 페이지 블로그를 방문하실 수 있는데요. "OPIc TEST" 카테고리에서 그 내용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찾을 수 있답니다.


글을 찾을 수 있는 링크를 아래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공부 블로그 OPIc 시험 관련 자료 링크"


1. 오픽 시험 관련 내용 카테고리 링크 : http://reckon.tistory.com/category/OPIc%20Test

2. OPIc 시험이 무엇인가에 관한 글 링크 : http://reckon.tistory.com/136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블로그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