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의 미술관 카페 "화이트 블럭(WHITE BLOCK)"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있는 헤이리에는 멋진 건물들과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술마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곳곳에서 "예술"과 관련된 공간을 만나볼 수 있지요. 헤이리에서 이렇게 "미술관"과 함께 맞닿아 있는 카페를 발견하는 것은 사실 그다지 어렵지 않은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화이트 블럭(WHITE BLOCK)"이라는 이름의 미술관 겸 카페에 관한 이야기를 한 번 해보도록 하지요.
"멋진 디자인의 건물 속에 있는 미술관 및 카페, 화이트 블럭(WHITE BLOCK)"
헤이리에 있는 건물들은 "멋진 디자인"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각의 특징이 있는 건물을 찾아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곳, 헤이리가 가진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이 화이트 블록이라는 카페 및 미술관이 있는 건물은 특별히 "흰색"으로 뒤뎦혀 있는 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찌 생각해보면, 너무 하애서, 뭔가 조금 이상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곳이지요. 하지만, 미술관과 함께 운영되는 카페인지라, 뭔가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기도 합니다. 미술관처럼 공간을 넓게 넓게 활용하고 있는 점이 인상적이기도 하고요.
상상력을 자극하는 높은 "천장"이 있다는 것이 또 인상적이기도 하지요. 동시에 건물의 한쪽면은 거의 유리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기도 한답니다.
"높은 천장, 그리고 햇볕으로 흠뻑 젹셔지는 유리창... 상상력을 자극하기에는 충분하지요."
이 곳에 있으면 마치, 상상 속에서 펼쳐볼 수 있는 동화 같은 느낌이 드는 공간에 와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높은 천장에, 커다란 유리로 이루어진 벽이라니, 이 곳에서 작업을 하면 창의적인 생각이 머리 속에 가득 찰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모든 것이 다 마음에 드는 곳이지만, 살짝 아쉬운 것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운영시간이지요. 미술관의 경우에는 주로 6시면 문을 닫고, 카페 역시도 그다지 오랜 시간 동안 운영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회사 생활을 하는 입장에서는 이 곳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기도 하지요.
운영시간이 조금 짧은 것만 제외한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공간, 그리고 특별히 "예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파주 헤이리 갤러리 카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헤이리 카페, 데이트 코스, 갤러리, 미술관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