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맛집, 통일동산 고깃집 "로빈의 숲"

파주 맛집, 통일동산 고깃집 "로빈의 숲"


파주 맛집, 통일동산 고깃집 "로빈의 숲"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주변에 있는 맛집 중에서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을 꼽아보라고 한다면, 아마도 이곳을 꼽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파주 맛집"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가장 많이, 그리고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지금 이야기하는 "로빈의 숲"이라고 할 수 있지요. 보통은 이 곳을 "헤이리 맛집"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는데, 사실 지도에서 살펴보면, 이 곳은 헤이리에서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에서도 차로 약 10분에서 15분은 가야 이 곳에 도달할 수 있으니 말이죠.




"파주 통일동산에서도 외딴곳에 떨어진 식당"


사실, "로빈의 숲"을 지도에서 살펴보면, 조금은 뜬금없다는 느낌이 드는 장소에 있습니다. 그만큼 찾아가는 길이 험난하기도 하고, 길이 아닌 것 같은 길을 통해서 갈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곳의 지도에서의 위치는 "헤이리 예술마을"을 기준으로는 동남쪽, 첼시 아웃렛을 기준으로는 동쪽에 자리 잡고 있는데, 사실 이 곳은 특별한 것이 없는 논밭이랍니다.


그래서 이 곳을 찾아가기가 쉽지 않은 것이기도 하지요. 그만큼 진입로가 좁기도 하고, 포장도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굴곡진 지형을 따라가야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니 말이죠.








"파주 통일동산에 있는 고깃집, 로빈의 숲"


그래도 좁디좁은 길을 따라서 이곳을 방문하게 되면, 널찍한 곳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식당을 볼 수 있답니다. 워낙에 터가 넓은 탓에 주차 공간도 넉넉한 편이고, 식당으로 사용되는 공간도 제법 넓은 편이지요.


이 곳의 주력 메뉴는 "고기"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 고깃집인데, 가격이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어찌 생각해본다면, 그다지 가격대 성능비는 좋지 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찾아오기도 힘든데, 고기도 주변의 다른 식당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두막집 같은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고 싶다면, 방문할 만한 곳."


이렇게 위치적인 불리함과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 곳을 방문해볼 만한 가치를 생각해본다면, 이 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통나무집" 느낌의 오두막집과 같은 곳에서 식사를 하는 것을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식당에서는 느껴볼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것이지요.


건물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2층 역시도 제법 천장이 높게 형성되어 있어서, 독특한 느낌을 자아내기도 하니 말입니다.



▲ 이 날 주문했던 세트메뉴


▲ 고기를 먹고 나온 뒤에 제공된 국수


▲ 후식으로 나왔던 차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고기와 새우를 동시에 맛볼 수 있기도 하다."


그리고 메뉴 역시도, 고기와 함께 새우와 같은 다른 메뉴를 함께 맛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고기도, 삼겹살에 오리고기에 새우, 그리고 소시지와 같이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이 곳의 특이한 점이면서 장점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이지요.


평소와는 다른 색다른 분위기의 공간에서 다양한 고기류의 음식을 한 번에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가격이 제법 나간다는 측면에서는 "가족 모임" 정도의 장소로 생각을 해본다면, 괜찮은 공간이지요.


"파주 통일동산, 갈현리 고깃집, 로빈의 숲"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고깃집, 가족 모임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