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고깃집 "새마을 식당"

대학로 고깃집 "새마을 식당"


대학로 고깃집 "새마을 식당"


이제는 방송인으로 거듭난 백종원 씨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식당 중에는 복고풍의 분위기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새마을 식당"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대도시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인지라, 특별히 다른 곳이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고깃집으로 방문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대학로 소나무길에 있는 새마을 식당"


이렇게, 고기를 먹고 싶은데 다른 곳이 특별히 떠오르지 않는다면, 생각을 해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새마을 식당 대학로점은 "소나무길" 입구에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건물 2층에 있는 식당인데요. 새마을 식당 간판이 워낙에 특이한 편이라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지요.









"70년대 혹은 80년대의 느낌을 자아내는 새마을 식당"


새마을 식당이 추구하는 콘셉트는 복고풍일 것입니다.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들게 만들어주는 곳이지요. 그래서, 간혹 이런 식당에 방문하게 되면, 어린 시절이 생각나기도 한답니다.





"연탄불에 구워 먹는 고기"


새마을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은 주로 고기류와 찌개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기의 경우에는 연탄불에 구워서 먹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지요. 그래서, 뭔가 조금 더 복고풍이 느껴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곳에서 특별히 유명한 것은 아마도 김치찌개가 아닐까 하는데요. 5분 김치찌개라는 별명이 붙은 음식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고기와 함께 조합을 해서 먹으면 맛있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메뉴랍니다. 하지만, 이 날은 김치찌개는 먹지 않고, 그냥 고기와 된장찌개를 먹은 날이었네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무난하게 고기를 먹으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니까요.


"서울 종로구 대학로 11길 새마을식당 대학로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프랜차이즈 식당, 복고풍, 고깃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