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팥죽 & 팥빙수집 "장꼬방"
여기저기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강남역 주변에서는 무엇이든지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그만큼 그 사람들을 수용하기 위한 가게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지요. 그래서 이제 제법 나이가 들어버린 이때, 서울에서 약속을 잡게 되면, 이제는 거의 대부분 "강남"에서 약속을 잡는 편입니다. 그만큼, 강남은 이제는 단순히 "만남의 장소"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장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강남역 팥죽 혹은 팥빙수집 장꼬방"
이번에는 강남역 근처에서 찾아볼 수 있는 팥죽 & 팥빙수집에 관한 내용을 한 번 다루어보려고 하지요. 바로 "장꼬방"이라는 이름의 매장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 곳에서는 "팥"으로 만든 무언가를 다루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팥을 시원하게 먹으려면 팥빙수를, 따뜻하게 먹으려면 팥죽을 먹을 수 있는 곳이지요. 이 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단순합니다. 이렇게 거의 두 가지의 메뉴밖에 없지만, 그래도 팥으로 만든 무언가 하면 이 곳을 먼저 떠올릴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마치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듯한 내부 인테리어"
이 곳은 내부 인테리어도 조금 재미있습니다. 마치,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듯한 모습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매장 사람들이 일하는 공간은 마치 과거의 공간처럼 꾸며놓아, 가마솥과 아궁이 같은 모습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반면에 손님들이 앉는 공간은 현대식으로 테이블이 놓여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렇게 과거의 모습과 현대의 모습이 한 곳에 공존하는 모습이 상당히 재미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팥빙수와 팥죽 모두 괜찮은 편"
이 날은, 공교롭게도 팥빙수와 팥죽을 동시에 다 먹어보게 되었답니다. 팥빙수를 먹어보고, 우유를 갈아서 만든 팥빙수의 맛이 괜찮았기에, "팥죽"도 한 번 어떤지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이 정도면 무난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던 날이지요.
강남역 주변에서 팥으로 만든 무언가가 생각이 난다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서울 서초구 서초4동 강남역 팥죽 & 팥빙수집 장꼬방"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팥죽, 팥빙수,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인테리어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