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막국수집 "봉평 메밀 막국수"
마포 공덕역 근처에는 커다란 회사가 상당히 많습니다. "S오일"의 본사가 있기도 하고, "효성" 역시도 본사를 이곳에 두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점심시간이 되면 직장인들을 상당히 많이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곳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지갑이 두둑한 직장인들이 많이 몰리는 곳인지라, 그만큼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이 많이 있기도 합니다. 특히, 아저씨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같은 곳들이 많이 있지요.
"마포, 공덕역 근처의 막국수집, 봉평 메밀 막국수"
이번에 한 번 이야기를 해볼 곳은 바로 "봉평 메밀 막국수"라는 곳이랍니다. 그 이름 자체에서부터 "막국수"를 판매할 것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실제로 이 곳에서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음식은 막국수랍니다.
막국수 하나를 전문적으로 잘 만들어 내면서 이렇게 나름의 명성을 얻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막국수는 크게 "비빔막국수"와 "물막국수"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비빔보다는 물막국수를 조금 더 시원하게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막국수와 함께 먹으면 좋은 메밀전"
그리고 이 곳에서 제법 잘하기로 소문난 음식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메밀전"인데요. 막국수와 메밀전의 조합은 나름 괜찮답니다. 입맛이 떨어진 더운 여름날에 조합해서 먹기에 참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아무래도 막국수 자체가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지라, 더운 여름날 입맛이 달아났을 때 방문해보면 괜찮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 마포구 도화동 봉평 메밀 막국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막국수, 메밀전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