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김치전 레시피"
요리연구가이면서 사업가인 백종원 씨가 "집밥 백선생"이라는 코너에 메인으로 출연하면서 가장 먼저 선보인 메뉴가 바로 "김치"를 이용한 메뉴였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김치를 이용해서 만드는 음식을 선보였던 것인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김치전" 레시피를 선보였습니다.
"백종원 씨의 김치전 레시피"
방송에서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김치전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핵심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반죽은 질게 한다. 부침가루는 김치의 절반 정도를 넣어서 질게 만든다.
2. 반죽에 고춧가루를 첨가한다. 이는 맛에는 크게 차이를 가져오지는 않지만, 색감을 더욱 선명하게 해준다.
3. 센 불에 바짝 튀기듯이 굽는다.
"김치전에 필요한 재료들"
김치전의 핵심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으니, 이제는 김치전에 필요한 재료를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볼 수 있겠네요.
주재료 : 김치
부재료 : 부침가루
기타 : 고춧가루 / 식용유 / 참치캔
"김치전 반죽 만들기"
김치전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반죽을 만드는 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죽에는 김치를 넣고, 부침가루를 넣어줍니다. 반죽에 넣기 전에 김치는 가위로 적당히 잘라줍니다. 그리고, 물을 넣어서 반죽을 만들어주면 되겠지요.
영상에서는 반죽은 조금 질게, 뻑뻑하게 만드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침가루의 양을 김치의 절반 정도로 넣으면 된다고 하지요.
여기에서 "참치캔"을 하나 정도 같이 넣어서 반죽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하지요. 참치캔을 넣어주면, 김치참치전이 될 것입니다.
"김치전 반죽에 고춧가루를 넣어서 색이 더 붉게 나오도록 합니다."
백종원 선생님이 방송에서 밝힌 김치전 비법입니다. 김치전 반죽에 고춧가루를 풀어서 김치전의 색깔이 더욱더 선명하게 합니다. 부침가루로 인해 연해진 색을 붉게 만들어서 더 먹음직스럽게 보이게 만드는 것이지요. 맛에는 크게 차이가 없을 것이지만 시각적인 차이를 보인다고 할까요?
▲ 김치전을 만드는 방법 | 집밥 백선생
▲ 추가 : 전을 뒤집는 방법에 관한 영상 | 집밥 백선생
"반죽을 프라이팬에 넣고 샌 불에 튀기듯이 굽는다."
반죽이 완성되었으면, 프라이팬에 넣고 구워줄 차례입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여유 있게 넣어서, 튀기듯이 센 불에 구워주는 것이 백종원 선생님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리고 전을 한 번에 뒤집을 자신이 없다면, 전을 작게 만들어서 뒤집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모로 다양한 팁을 선사해주는 방송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집밥 백선생 시즌1"
채널 : TVN
방송 회차 : 2회
방영일 : 2015.05.26
이미지 맵
댓글